감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잎차란?

감잎차를 따르는 사진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물에 넣어 만든 차입니다.

감잎은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고열에 끓여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감잎차는 면역력 증진, 피부, 혈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감잎차 영양성분

감잎차에는 칼슘, 비타민A, 비타민C, 단백질,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철분, 타닌,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잡티 제거, 노화 방지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해주어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줍니다.

감잎차 칼로리

감잎의 칼로리는 100g당 29kcal입니다.

감잎차 효능

뼈 건강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골격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칼슘 섭취가 중요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뿐만 아니라 골다골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칼슘 섭취는 중요합니다.

감잎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등의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집니다.

혈액 순환

감잎차의 타닌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 정화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고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좋습니다. 타닌 성분이 노폐물을 배출시켜 트러블이 감소합니다.

눈 건강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이고, 망막을 보호합니다. 감잎에는 이러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개선 효과가 있고 눈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암 예방

감잎의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체내 유해물질을 제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등의 항암 작용을 하여 암 예방 효과가 있다.

감잎차 부작용

감잎의 타닌 성분이 철분을 배출시켜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타닌 성분이 수분을 흡수하여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잎차 하루 섭취량

감잎차는 하루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잎차 끓이는 법

감잎을 씻은 뒤 그늘에 이틀 정도 말립니다.

찜통 또는 시루에 1분 30초 찌고 다시 말립니다.

다시 1분 30초 찌고 말립니다.

말린 감잎을 잘게 썰어줍니다.

물을 끓인 뒤 감잎을 넣고 우려냅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