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사용처, 발급, 신청방법, 자격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사용처, 발급, 신청방법, 자격증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란 급격히 변하는 노동 관련 시장안에서도 사회에서 안전하게 적응 및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또는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 복지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복지 카드로써 전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또는 재학생, 1년 매출이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한달 월급이 300만원 이상인 종사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는 제외가 됩니다.

지원내용으로는 생애에 걸친 직무수행능력 습득, 향상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가지고 있는 카드는 런닝센터에서 자신이 배우고 싶은 교육을 선택하고 들으면 되는데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키워드, 지역, 훈련유형 등을 선택 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강을 신청하면 됩니다.

수강신청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지불비용이 전혀 없거나,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수강을 위주로 골라야 한다는 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국민내일배움카드라고 해서 100%가 지원으로 알고있늗데요. 꼭 100% 지원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1.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으로 이동을 하고 홈페이지에서 인증 절차를 걸쳐 자신이 원하는 직종관 훈련을 선택합니다.
  2. 이후 각 훈련 과정에서 동영상을 시청완료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100% 모든 영상을 시청해야 합니다.
  3. 동영상 시청이 완료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각 카드는 지정된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4. 발급을 하기 전에는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대체적으로 오프라인 신청이 좋습니다.
  5. 모든것을 완료한 뒤에는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따라서 원하는 훈련과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증

HRD-Net 훈련과정에 있는 자격증은 대부분 국가기술자격이나 국가공인민간자격증 들이 대부분입니다.

해당 제도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자격증 종류는 보통 국가기술, 국제공인 라이센스, OA가 있습니다. 각 부분에 속하는 자격검정은 사용 분야가 다 다르기 때문에 종목부터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은 주로 디자인과 건축설계 부문에 쓰이는 웹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실내건축, 전산응용건축 및 기계제도 기능사 등이 해당됩니다. 이에 속하는 라이센스는 자격 유효기간이 평생이며 응시자격이 별도 없이 비전공자와 일반 직장인도 직무에 필요하면 공부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 요즘엔 이런 자격증이 유망합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순위, 추천

👉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절차, 비용, 취득방법 총정리

👉 내가 취득한 모든 내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