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한테 참 좋은데… 전립선에 좋은 음식 BEST 8

나이가 들면 전립선이 약해져 소변을 보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전립선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바지를 부여잡고 있는 사람과 과일

오늘은 남자 전립선에 좋은 음식 대표적인 8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을 많이 섭취할수록 전립선암의 위험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라이코펜은 암세포생성을 늦춰줍니다. 토마토를 생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토마토 소스, 토마토 주스, 말린 토마토를 섭취하면 효과적으로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토마토 처럼 전립선 암을 예방하며 전립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셀포라판이라는 성분이 그역할을 하게됩니다.

셀포라판은 정상세포는 놔두고 몸에 해로운 암세포를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케일이나 콜리플라워 등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3. 콩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균을 섭취한 군에서 20%가량 전립선 암 위험도가 낮아진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1번정도 콩이 구성된 식단으로 변경을 해보거나 두부등을 섭취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요. 특히 연어, 청어, 송어에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전립선을 강화시켜주고 전립선 암을 예방해주는 것 분만 아니라 심혈관계, 뇌혈관계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녹차

녹차는 많은 연구들을 통해 이미 그 효과가 검증 된 차 중 하나인데요. 세포의 사멸이라든지 암세포 성장의 억제 호르몬 작용에도 영향을 미쳐 전립선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6. 석류

석류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전림선염 및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의 암학회에선 석류를 꾸준히 마신 사람의 경우 전립선 암의 확률이 감소하였다고도 합니다.

7.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전립선을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며 전립선 염,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마늘

마늘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알리신이 풍부한 것으로 이미 유명한 식품인데요. 암세포를 죽이며 면역력을 키워주어 전립선 암을 예방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령자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