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자격증 취득은 더이상 2030 취업준비생들만의 관심사가 아닙니다.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며 정년 이후에도 경제활동을 이어가려는 4050 세대들에게도 노후를 위한 자격증 준비가 열풍입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요양 보호사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정부에서는 노인복지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만큼 요양보호사의 수요도 늘어가고 있으며, 응시자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가족 요양보호사로 부모님을 돌보는 목적으로도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 합격률이 높은 편이며 취업도 잘 되는 편입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운전을 할 줄 안다면 상대적으로 쉽고, 조작법도 간단하여 남성분들이 많이 도전하십니다. 건설이나 토목 등 다양한 현장에서 수요가 꾸준하게 있는 편입니다.

나이, 학력, 경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필기시험에 떨어져도 재응시 가능한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습할 수 있는 여건만 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회복지사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과 같이 다양한 개인적, 사회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 해결을 돕는 직업으로, 생활시설 및 지역사회복지관의 사회복지사, 학교사회사업가,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공무원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만 취득하면 바로 본인의 사무실을 개업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법률 관련 내용이기 때문에 생소하고 어려워 합격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자격증 취득이 어려운 만큼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다면 본인 능력에 따라 큰돈을 벌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500가구 미만의 아파트 단지에서 관리소장을 맡을 수 있으며, 3년 이상의 경력이 생기면 5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에서 관리사무소 소장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은 의무적으로 주택관리사가 배치되어야 하기때문에 그만큼 수요가 높으며, 정년도 없고 보수도 나쁘지 않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후관리사

산후관리사 자격증, 산후도우미 자격증은 1년에 5 ~6회 정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한두 달 내에 공부를 끝낼 수 있습니다.

경력 단절된 여성분들이 새롭게 경력을 쌓을 수도 있으며, 중년 이상의 나이에도 큰 어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구직자들에게 직엄에 대한 상담을 행하여 알맞은 직업을 추천해주는 직종입니다.

최근 직업상담사의 정규직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연봉구조가 호봉제로 되어 있어 연차가 쌓이면 연봉이 오르기 때문에 수요가 높고 유망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토목기사

토목기사 자격증은 도로, 철도, 터널 등 구조물을 건설하는 일을 하는 직업으로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추천드리는데요.

최근에 토지개발, 신도시 건설,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드는 토목기사분들이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유망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 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는 산업현장의 근로자를 보호 및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을 할 수 있도록 동무을 주는 직업입니다.

산업안전 산업기사의 전망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계, 금속, 전기, 화학목재 등 모든 제조업체 및 안전관리로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에너지 관리기사

에너지 관리기사는 요즘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자격증인데요.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절약에 대한 필요성이 급증함에 따라 수요가 많아 졌기 때문입니다.

난이도는 다소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아래 에너지 관리기사 취득 정보를 참고하셔서 취득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간호조무사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노후대비 자격증 입니다. 의료시설을 이용하는 환자 수가 증가하고, 진료업무가 가중됨에 따라 의사, 간호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인력이 필요해 도입된 직종입니다.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며 간호조무사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각 의료기관과 요양 복지시설 등 다양한 곳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심리상담사

요즘 현대인들의 대인관계 및 정서적인 스트레스에서 오는 불안함 때문에 심리를 상담하고 치료해주는 심리상담사가 유망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심리상담사의 종류에는 직업을 상담해주는 직업상담사, 개인이나 집단이 경험하는 정신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해주는 임상심리사, 청소년을 보호 선도하고 건장한 생활을 지도하는 청소년 상담사 등이 있습니다.

간병사 자격증

간병사 자격증은 요양원 또는 산후관리원에서 보호자를 대신하여 간호 및 돌봄 서비스를 하는 직업에 필요한 자격증인데요.

최근 노인과 관련된 자격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간병사 자격증 또한 전망이 매우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

드론자격증은 최근 떠오르는 노후대비 자격증 입니다. 최근 업무가 자동화 됨에 따라 드론을 조종하는 드론 자격증 또한 유망한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의 경우 1종, 2종, 3종, 4종에 따라 취득 방법이 다른데요.

최근에는 국비지원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후대비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자격증 외에도 다음 자격증 정보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떠오르고 있는 유망 자격증 꼭 확인하세요!

👉 보육교직원국가자격증, 자격증 종류, 실습, 자격증 취득 방법 총정리

👉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연봉, 취업 총정리

👉 공인중개사 전망, 월급, 응시자격, 시험일정, 합격조건, 취득방법 총정리

👉 주택관리사 전망, 월급, 응시자격, 시험일정, 합격조건, 취득방법 총정리

👉 간병사 자격증 취득방법, 시험일정, 필기시험, 직무교육, 전망 총정리

👉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종류, 비용, 교육기관, 신청방법 총정리

👉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 드론자격증 필기, 실기, 자격증 종류, 교육기관, 국비지원 총정

👉 드론자격증 취업, 종류, 비용, 교육기관 총정리

👉 대기환경기사 실기, 응시정보, 시험일정, 취업 전망 총정리

👉 호텔관리사 자격증, 연봉, 취업 총정리

👉 정수시설운영관리사 1급, 2급, 3급 총정리

👉 수산물품질관리사 연봉, 취업, 전망 총정리

👉 문화재수리기능자 자격증, 취업, 연봉 총정리

👉 자동차정비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 공인노무사 시험 일정, 과목, 연봉 총정리

👉 토목기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