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10 추천

당뇨에 좋은 영양제 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 당뇨 환자분들이라면 꼭 먹어야 하는 당뇨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당뇨편지 받아보기

온국민 건강프로젝트
당뇨인을 위한 무료 15일 건강편지
나날이 늘어나는 당뇨
대한민국은 지금 당뇨인구 2000만명
당뇨로 인한 걱정인 당뇨인이라면,
어떻게 관리 해야하는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당뇨인을 위한 15일 무료 건강편지를 보내드립니다.
혈당고민이 zero가 되는 그날까지!
온국민을 위해 무료편지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무료 당뇨 편지 받아보기🔻

당뇨에 좋은 영양제 고르는 방법

당뇨에 좋은 영양제를 고르기 위해선 우선 다른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 보다 주요 성분인 코로솔산 크롬의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의 경우 몸속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비타민B 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뇨에 좋은 영양제 추천

혈당 브레이크

혈당브레이크는 노랑망태버섯, 쉬나무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으로 혈당 흡수를 억제하고 당뇨 합병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여태까지 먹었던 제품과는 성분과 함량이 달라 많은 분들이 효과를 느꼈다고 하는 제품입니다.

1. 비타민D

당뇨에 좋은 영양제

한 연구 발표에 따르면 비타민D 수치가 높은 경우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조절 작용으로 인슐린의 분비 세포 파괴를 막아주고 지질과 당 대사를 조절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입니다.

👉 비타민 D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바로가기

당뇨에 좋은 영양제를 뽑을 때 꼭 나오는 것이 바로 비타민 D입니다.

또 비타민D가 낮으면 5년 후 당뇨병 발병률이 약 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다만 과량섭취시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일일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크롬

당뇨에 좋은 영양제2

크롬은 당뇨에 좋은 영양제인데요.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고 공복혈당치를 낮추어 인체의 당 부하를 개선시켜주며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줍니다.

또한 중성지방을 낮추고,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 농도를 감소시키므로 당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복용량은 보통 200~300mcg정도를 권장합니다.

3. 아연

당뇨에 좋은 영양제3

아연은 인슐린 대사, 합성, 분비 작용을 모두 관장하는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베타 세포를 보호하고, 당뇨병 환자의 상처를 회복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 건강을 유지해주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4. 바나듐

당뇨에 좋은 영양제4

바나듐은 우리몸에서 아주 소량 존재하는 미네랄입니다. 인슐린과 비슷한 기능을 하여 혈당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낮춤으로써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5.마그네슘

당뇨에 좋은 영양제5

주로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있는 마그네슘은 당뇨에 좋은 영양제 이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은 췌장에서 인슐린의 생성에 관여하여 인체의 인슐린저항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는 마그네슘의 세포 내 이동효율을 떨어뜨려 신장 배설이 높아지게 되어 부족해지게 되는데요.그래서 당뇨병 환자에게 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합병증인 망막병증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단 신장질환자, 심장질환자는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6.비오틴

당뇨에 좋은 영양제6

비타민 B7으로도 불리는 비오틴은 당의 이용률을 촉진시켜 인슐린의 민감성을 증가시킵니다.

매일 비오틴을 섭취하도록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1형 당뇨 환자의 공복 혈당치를 개선하여 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2형 당뇨 환제에게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7.코엔자임 Q10

당뇨에 좋은 영양제7

코큐텐으로도 불리는 코엔자임 Q10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당뇨치료제에는 체내 코큐텐을 낮추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코엔자임 Q10을 섭취함으로써 부족분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8.모로실

당뇨에 좋은 영양제8

모로실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에서 재배가 되는 오렌지로 체지방을 감소시켜주고 당뇨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입니다.

모로실은 체내 인슐린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당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개선 효과 및 당뇨개선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모로실을 추천드립니다.

9. 대웅제약 임팩타민케어

당뇨에 좋은 영양제9

수 많은 당뇨 영양제 중 혈관찌꺼기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영양제는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케어가 유일합니다.

10. 슈가 릴리프

당뇨에 좋은 영양제10

슈가 릴리프 제품은 당뇨에 좋은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이 들어가 있으며 셀레늄, 아연, 크롬등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개선 및 당뇨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입니다.

또한 GI 지수가 높은 단당류를 자제하게 만들어주고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인기 영양제 추천 순위 글 더보기

현재 인기 있는 영양제 추천 순위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