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면 절대 먹지 마세요 당뇨에 안좋은 음식

당뇨 환자라면 먹는 것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당뇨 환자가 절대 먹으면 당뇨에 안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

당뇨에 안좋은 음식 은 공통적으로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음식들입니다. 혈당을 빨리 올리는 음식은 다이어트에도 방해가 됩니다.

👉 당뇨란? 당뇨 초기증상과 원인 바로가기

1. 절인 음식

몸에 좋은 채소일지라도 요리할 때 소금, 버터 등의 조미료를 사용하면 당뇨를 악화시킵니다.

특히 피클이나 장아찌처럼 간장이나 소금 등에 절이게 되면 혈당을 높이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튀김

튀김은 당뇨에 안좋은 음식 입니다.과량의 포화지방이 함유된 감자튀김, 돈가스 등은 소화를 방해하여 혈중 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립니다.

식물성 지방으로 튀기더라도 공정과정에 음식물의 좋은 성분을 나쁜성분으로 바꾸어 버리게 되고, 칼로리가 높아져 피해야 할 대표적 음식입니다.

3. 인스턴트 음식

요즘은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스턴트 식품들이 즐비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많은 당분, 염분 등이 첨가되어 있어 건강 자체에도 좋지 않으며 특히 당뇨에는 반드시 피해야할 음식입니다.

4.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이 포함된 음식 또한 과도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에 좋지 않으며 당뇨에 치명적입니다.

5. 당도가 높은 음식

도넛, 아이스크림과 같이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당뇨에 안좋은 음식 입니다.

또한 일부 과일에도 당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주스는 여러 혼합물들이 함유되어 있고, 과일의 섬유질도 파괴되어 있어 과일 자체로 적당량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삼백음식, 밀가루

혈당지수가 높은 국수, 떡, 빵, 백미밥 등도 조심해야 합니다.

쌀과 밀가루는 껍질을 벗겨내는 과정에서 섬유질을 포함한 많은 영양소가 사라집니다.

당 성분만 남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을 상승시킵니다. 쌀밥보다는 현미, 귀리 같은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짠 음식

김치, 국등 짠 음식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많은 염분이 몸속에 쌓이게 됩니다.

혈액순환에 영향을 줘서 신진대사에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사 질환인 당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8. 과일주스

상업적으로 생산된 과일 음료는 높은 당분과 인공 첨가물을 함유하므로 당뇨병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과도한 전분

백미, 백면, 감자, 찹쌀떡 등의 과도한 전분 함유 식품은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10. 간식류와 고염분 음식

소금이 많이 들어간 과자, 감자칩, 팝콘 등의 고염분 음식은 혈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