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란? 방법, 식단, 부작용, 후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디톡스 다이어트란?, 방법, 식단, 부작용, 후기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란?

디톡스 다이어트는 짧은 기간 동안 과일, 채소, 주스등을 섭취하는 것으로 식습관을 개선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다이어트입니다.

보통은 3-7일간 다이어트를 지속하며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의 혈액 순환, 면역력 개선, 맑은 피부를 만들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과 피부의 활력을 다시 되찾아 줄 뿐만 아니라 음식에 대한 생각과 식습관을 개선 시켜주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서양에서는 드링크만 마시는 레몬 디톡스법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는 장 청소와 단식이 대표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물만 마시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방법도 있으며, 유기농산물, 제철음식을 주로 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고 가공식품, 육류, 소금, 설탕을 멀리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유해물질로 가득 찬 주거 환경을 천연 마감재로 바꾸고,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는 분노 짜증 등을 다스리는 명상 등도 넓은 의미의 디톡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톡스 주스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

디톡스 주스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삶고 갈아 마시는 것을 통해 원활한 영양소 흡수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디톡스 주스는 혈당 수치를 감소 시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며 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치매예방, 생명연장, 신경 활성화 등의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1.레몬 디톡스 주스

레몬 디톡스 주스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설을 촉진 시키므로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은 산성인 식품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복용은 위에 해롭습니다.

제조 방법은 레몬즙 20ml에 생수 250ml를 섞어주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메이플 시럽을 넣어주면 탄수화물과 미네랄도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포만감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2.청혈 디톡스 주스

청혈 디톡스 주스는 혈관 청소를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들을 예방해줍니다.

제조 방법은 사과200g, 당근 400g 귤 100g, 생강 10g과 물을 다 함께 갈기만 해도 완성됩니다. 과일과 채소는 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와 생강은 몸 속 기름을 분해 해 주어 피를 맑게 해줍니다.

하지만 정확한 계량을 하지 않으면 생각과 마늘의 맛이 코를 찌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해독 주스

해독 주스는 체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식이섬유의 흡수률이 높아 꾸준히 마시면 피부 노화를 진전시키고 변비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조 방법은 양배추 1/4, 브로콜리 1/2, 당근1/2, 토마토1, 사과1, 바나나1의 모든 재료들을 15분정도 끓이고 식혀준 후에 그대로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해독 주스는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도 무리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부작용

디톡스를 할 때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 시키기 위해 보통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때 과도하게 물을 마시게 되면 혈중 나트륨 농도가 낮아져 저나트륨혈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디톡스로 인해 음식을 제한하면 불안과 우울감이 증가할 뿐더러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디톡스를 위해 식사를 거르거나 음식을 제한하면 단백질이나 비타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지방 세포가 파괴되면 지방 세포에 축적되어 있는 여러 가지 독소가 배출되는데 오히려 비타민 섭취가 부족할 경우 해독 작용을 하기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식사를 거르고 디톡스주스만을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 상태에 빠져 빈혈이나 생리 불순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관련글 더보기

👉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부작용 총정리

👉 정말 효과가 있는걸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요요, 연예인 총정리

👉 하루 5분만 따라하면 싹 빠집니다. 초간단 뱃살 빼는 운동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