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봅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KTX 할인 받는 방법 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KTX 할인받는 방법 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1. 인터넷 특가

인터넷으로 예매시 승차율에 따라 약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승차율에 따라 할인이 높아지니 최대한 빨리 예매해 더 저렴하게 승차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 2일 전까지 코레일톡 또는 레츠고 코레일을 통해 할인이 되는 열차를 구매할 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할인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할 시에 할인이 취소된다는 점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2. 정기 승차권

지정 승차구간을 1일 2회(왕복) 이용 가능하며 어른은 45~50%, 청소년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 승차권은 10일용부터 1개월용이 있는 일반형과 10~20일, 21~1개월이 있는 기간자유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휴일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3. N카드

이용횟수와 구간을 선택한 N카드 구매 후, 유효기간 내에 할인승차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 금액은 기본 15%에서 열차별 이용객수에 따라 최대 40%까지 승차권이 할인됩니다.

4. 청소년드림

코레일 회원 중에서 만 24세까지 청소년 인증을 받은 경우에 이용가능합니다.

인증을 받으면 10~3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출발하기 1일 전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역 창구에서 변경할 시 할인은 취소됩니다.

5. 힘내라 청춘

코레일 회원 중에서 만 25세~30세까지의 청년 인증을 받으면 10~40%까지 할인이 적용됩니다. 청소년드림과 힘내라 청춘은 특실요금은 할인적용이 안됩니다. 출발 1일 전까지 예매하고 이용하면 됩니다.

6. 맘편한 KTX

회원 중에서 임산부 외 보호자 1명이 할인 대상이 됩니다. 단 임산부와 동행하지 않으면 단독 승차는 불가합니다.

역 창구 또는 온라인으로 신분증, 임신확인서를 제출하면 승차율에 따라 특별좌석을 일반식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별도의 일반실 이용 할인은 없습니다.

7. 다자녀행복

회원 중에서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경우에 대상이 됩니다. 부모 중 1명의 회원번호로 접속해 가족 정보 인증절차를 거쳐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실요금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어린이, 유아 할인

만 6세~13세 미만 어린이는 50%를 할인합니다. 만 6세 미만의 유아는 어른 1명당 1명까지 별도의 좌석 지정 없이 보호자 동반하에 승차할 수 있습니다. 단 동반한 유아의 좌석을 지정하거나 어른 1명당 유아 1명을 초과할 시에는 유아 승차권(운임의 75% 할인)을 구매해야 합니다.

9. 모범납세자

회원 중 국세청에서 정한 모범납세자가 대상이 됩니다. 주중에는 기본 10% 할인, 승차율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한 본인에 한해 1일 4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 공공할인

장애인의 경우 장애 정도에 따라 30~5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가 유공자의 경우는 6회까지 무임승차가 가능하며 6회를 초과할 시 운임의 50%를 할인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 우대형으로 노인의 경우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절대 돈 다주고 예매하지 마세요! 모르면 호구되는 SRT 할인받는 핵꿀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