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강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차란?

생강차 사진

생강은 알싸한 맛과 향이 나며 향신료로 사용되고, 약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생강차는 생강을 끓여 만든 차로 소화불량, 설사, 두통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차는 감기에 좋아 주로 감기에 걸렸을 때 마십니다.

생강차 영양성분

생강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칼슘, 엽산, 철분, 인, 비타민C, 비타민E, 진저롤, 쇼가올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강의 맵고 알싸한 맛은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구토를 멎게 하며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는 이러한 성분들이 있어 구토 완화, 소화 기능 개선, 감기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차 칼로리

생강의 칼로리는 100g당 53kcal입니다.

생강차 효능

감기 예방

생강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감기 예방입니다. 생강에는 맵고 알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 쇼가올이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항균 작용을 하고 진저롤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감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소화 기능 개선

생강은 위장 근육을 수축하여 소화기관 운동을 촉진하여 소화를 도와줍니다. 단백질을 분해하여 더부룩한 증세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스를 줄여주어 소화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암 예방

진저롤과 쇼가올은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연구 결과 진저롤을 투여한 그룹의 암 발생률이 가장 낮게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생강차는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의 구토를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을 정화하여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 완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들은 항염 작용을 하여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냉증 완화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냉증이 생깁니다. 생강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어 냉증 완화 효능이 있습니다.

멀미

생강의 진저롤, 슈가올 성분은 중추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위장을 편안하게 해주어 멀미를 완화시켜줍니다. 생강은 구역질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어 멀미 예방에 더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 부작용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궤양이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열이 많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생강차 하루 섭취량

생강의 하루 섭취량은 10g이 적절하고, 생강차는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 끓이는 법

생강차를 끓이는 물

1.생강을 씻어주고 껍질을 벗겨냅니다.

2.생강을 얇게 썰어줍니다.

3.생강과 대추를 물에 넣어 끓입니다.

너무 쓴 경우 꿀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