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 가면 무조건 들려야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TOP10

속초 여행을 하고 계신다면 무조건 이 곳을 들리셔야 합니다. 오늘은 속초 가볼만한 곳 여행지 TOP10을 선정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속초에서 유명한 관광지를 선정하였습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속초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이 10가지 장소를 꼭 추천드립니다.

속초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아래 글도 꼭 함께 읽어보세요!

👉 이건 꼭 드세요 속초먹거리 추천, 맛집 추천 TOP6

👉 숙소는 여기가 최고입니다. 속초 숙소 추천 TOP6

👉 속초에 가면 무조건 들려야 합니다. 속초 가볼만한 곳 TOP10

1. 속초 해수욕장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시내와 가깝고 깨끗해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조도라는 섬을 볼 수 있어 경치가 아름답고, 싱싱한 해산물을 맛 볼 수 있는 맛집들이 주위에 많습니다.

무엇보다 인근에 설악산이 있어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비룡폭포

설악산에 있는 16m의 아름다운 폭포입니다. 폭포에 사는 용에게 처녀를 바쳐 심한 가뭄을 면했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비룡폭포까지 수월하게 올라가실 수 있어 탐방코스로 추천드립니다.

3. 울산바위

동양에서 가장 큰 돌산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설악산 탐방코스 중 하나로 왕복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동해에서 떠오르는 해가 울산바위를 비추며 붉게 물들이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4. 아바이마을

실향민 마을인 아바이마을은 과거 피난민들이 정착했던 곳으로 현재는 속초의 관광마을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실향민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그림으로 표현해 놓은 벽화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관광상품인 갯배를 끌어 보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5. 설악 씨네라마

영화나 드라마의 세트장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 세트장으로 그 시대를 생생하게 표현해 놓아 역사 속으로 들어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굴렁쇠, 곤장치기, 투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6. 중앙시장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가득한 속초의 전통시장입니다. 특히 오징어순대, 닭강정이 유명합니다. 더불어 수삱시장도 함께 운영되어 신선한 해산물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7. 설악산 금강굴

설악산국립공원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자연 석굴로 길이는 약 18m이며 멋진 비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8.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을 쉽게 관람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700m 권금성까지 운행되며 편하게 설악산의 풍경을 담아 갈 수 있습니다.

권금성 정상에 서면 동해, 울산바위, 토왕성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영금정

바닷가의 암반지역이며 지금은 갯바위에 세워진 정자를 가르키기도 합니다. 원래 영금정에는 바위산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 바위산에 부딪히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넓은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10. 척산온천 지구

온천은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자원입니다. 나트륨, 유황 등 광물이 풍부한 온천수는 소화질한이나 신경통, 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노천탕, 가족탕, 족욕 공원 등의 온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생활정보도 함께 읽어보세요!

👉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총정리

👉 모르면 손해봅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SRT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