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요즘 많은 분들이 장기렌트를 이용하려고 하시는데요. 오늘은 장기렌트를 하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장기렌트란 무엇이며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란?

장기 렌트란 차를 장기간 빌려 타는 것입니다.

자동차 할부나 리스는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 금융사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지 장기렌트는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닌 차만 빌리는 것입니다.

차량에 대한 매달 사용료를 내고 계약기간 동안 내 상황에 맞게 개월 수 키로 수 초기비용을 세팅 후 차량을 빌리게 되며 기본 3~5년 정도의 기간을 계약하여 이용을 하는 것을 장기렌트라고 합니다.

장기렌트 장점

관리를 할 필요가 없다.

자동차를 단순 이동 수단 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의 경우 차를 타면서 편한 것을 추구하게 됩니다.

만약 현금이나 할부로 차를 구매했다면 언젠가는 차를 처분해야 되는 생각을 하며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본인 차가 아니니 사고 날 까봐 걱정할 필요 없이 아끼고 관리할 필요 없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단순 이동수단에만 충실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를 낼 필요가 없다.

자동차가 내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자동차세를 낼 필요도 없으며 보험을 직접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감가상각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운전경력이 짦은 사람이 이용하기 좋다.

운전경력이 짧은 사람의 경우 사고가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장기렌트를 통하여 운정경력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새 차를 구매하고 나서 사고가 나면 보험료 할증이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장기렌트 단점

매달 고정 비용이 지출된다.

장기렌트의 단점은 매달 돈이 나가난다는 점입니다. 차량을 구매하는 것 보다 장기렌트 비용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험경력 단절

또한 보험경력에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3년간 가입경력이 단절되면 보험을 처음부터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운전 경력이 많고 무사고 경력이 오래되어 보험료가 싼 분들은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손해입니다.

번호판

렌트차량의 경우 번호판이 하, 허, 호로 되어 있습니다. 남의 시선을 많이 의식 하는 사람들은 장기렌트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

장기렌트 가격비교는 웅카 신차장기렌트카견적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비교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일정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계약시 주의사항

장기 렌트 계약시에는 개월 수 설정을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장기 렌트는 이용 중 중도해지 위약금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승계도 가능하지만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계약한 개월수에 맞게 이용을 다 하고 반납을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키로수 설정도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계약이 끝나면 중간에 키로수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만료 때 키로수가 오버가 되면 국산차는 1KM당 200원 수입차는 1KM는 300원 이상 패널티가 주어지기 때문에 개월 수 키로수는 계약 전에 담당자와 충분히 상담하신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여러 업체를 비교해서 알아보실 때 단순히 금액만 보고 비교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금액도 중요하지만 업체를 결정하고 나서도 심사나 최종 결정해야 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진심으로 상담을 해주고 진행을 하는지 장기 렌트라는 상품을 잘 알고 있는 꼼꼼한 심사를 잘 풀어줄 수 있는 전문가에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장기렌트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조인환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조건 및 신청방법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조건 및 신청방법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동차 운전자라면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500만원 대 중고차 추천

👉요즘 장기렌트가 유행이라던데 장,단점이 무엇이 있을까? 장기렌트 장점, 단점, 주의사항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