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Q10 효능, 부작용, 권장섭취량, 영양제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엔자임 Q10 효능, 부작용, 권장섭취량, 영양제 추천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Q10 이란

코큐텐으로도 불리는 코엔자임Q10은 ‘유비퀴논’, ‘유비데카레논’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곤 합니다. 코큐텐은 생존해 있는 모든 포유류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산화적인 손상과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바이러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우리몸에서 자연적으로 코엔자임Q10을 생성하긴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게 됩니다. 다행이 부족한 부분은 영양제 또는 음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Q10 효능

혈압감소

코큐텐은 식약처로부터 혈압 감소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입니다. 고혈압 환자들을 연구한 논문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은 코엔자임Q10 6%만 결핍이었지만 고혈압 환자는 39%가 결핍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보고된 연구들에서도 코큐텐을 장기간 섭취하여 혈압감소가 나타난 것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항산화

코큐텐은 혈압 감소 외에도 항산화 효과를 크게 인정받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떨어지고 세포의 노화가 발생합니다.

코큐텐은 다른 세포들 대신에 산화되며 세포를 보호해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적 스트레스가 증가되어있는데요. 코큐텐은 혈관에서 활성산소의 생성을 줄여주며 혈압 감소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로,에너지

피로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코큐텐이 부족하면 에너지 대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Q10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에너지 생성이 비정상적으로 일어나고 피로를 비롯한 각종 대사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당뇨개선

당뇨가 있어 당뇨약을 섭취하는 분들은 아마릴과 같은 약물이 코엔자임의 생성을 억제하여 코엔자임 섭취가 필요합니다. 코엔자임을 섭취하는 경우 혈당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환자 및 비만인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 부작용

코큐텐은 체내에서도 합성되고 식품에서도 섭취가 가능한 만큼 별다른 부작용은 따로 없습니다. 가벼운 오심, 구토, 피부발진 외에는 증상이 없으나 임신, 수유부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 권장 섭취량

코큐텐 임상 연구 결과 하루 100mg을 기준으로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안전한 건강기능식품 권고량을 하루 90~100mg로 설정해 놓은 만큼

코큐텐 일일 권장량은 100mg이 되게습니다.

코엔자임 Q10 섭취방법

코큐텐은 지용성으로 식전 보다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메가3와 같이 섭취할 경우 흡수율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오메가3와 같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엔자임Q10 영양제 추천

코큐텐+밀크씨슬은 궁합이 매우 좋은데요. 간건강과 높은 혈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그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크코큐텐’ 제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밀크코큐텐을 검색해보시고 가격과 성분을 비교해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영롱- 밀크씨슬&코큐텐, 닥터베스트 – 코엔자임 큐텐 밀크씨슬 이 있습니다.

아래 건강정보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대상, 신청방법

👉 당뇨 환자면 꼭 먹어야 하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당뇨 환자면 절대 먹지 마세요 당뇨에 안좋은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