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수치 싹 잡아줍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 10가지

당뇨가 있으시다면 이 과일을 꼭 드셔보세요 혈당을 싹 잡아줍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대해서 알아보기


당뇨병은 혈액 내의 포도당(혈당)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를 나타내는 대사 질환입니다. 이는 인슐린의 부족 또는 인슐린의 효과가 충분하지 않아서 혈액 내의 포도당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는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췌장에서 분비됩니다.

당뇨의 위험성

  1. 심혈관 질환: 당뇨병은 심장병,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도 또 다른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신장 손상: 당뇨병은 신장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고혈당은 신장을 손상시키고, 신장 기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실명: 당뇨병은 망막병증을 일으켜 시력 손상이나 실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당은 망막 혈관을 손상시키고 망막의 혈관 협착을 유발하여 시력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신경 손상: 당뇨병은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손발의 저림, 돌발성 신경통, 손발의 쑤시는 증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의료 검진과 혈당 모니터링,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금연과 과음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뇨 관리를 위해 의사나 당뇨 전문가와 협력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

당뇨 기계와 과일

당뇨의 발생 원인으로는 여러가지를 꼽을 수 있지만 대표적인 요인으로 유전적요인을 꼽을 수 있고 체중이 늘거나 잘못된 식습관을 통해서도 발병하기도 합니다.

당뇨환자 분들은 당 성분에 민감하다 보니 과일을 피하셔야 된다고 생각 하시겠지만 오늘은 당뇨환자 분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들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당질 함량이 매우 적어 100g당 2g정도의 당질을 가지고 있어 당뇨 환자 분들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또한 각종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2.딸기

딸기는 단맛이 강해 당도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당부하지수는 매우 낮기 때문에 다른 단 맛 나는 과일보다 혈당 상승 속도가 느려 당뇨에 좋으며 하루 10~20개 정도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자몽

자몽은 당부하지수가 낮아 섭취를 하더라도 혈당 상승이 빠르게 상승 하지 않고 나링게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 인슐린을 자극하여 혈당 수치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의 흰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고 1일 1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토마토

토마토의 루틴이라는 성분이 혈당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며 방울토마토를 기준으로 하루에 20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사과

사과는 수용성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혈중 인슐린의 작용을 돕고 혈당이 급격하게 변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하루 반쪽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반쪽 이상을 섭취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6.푸룬

푸른은 변비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당뇨에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으며 주스로 섭취하는 것보다 생과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체리

체리는 인슐린 분비 과정을 돕고 장에서 당분 분해 효소가 분해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당이 정상 범위내에서 유지 될 수 있도록 유지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바나나

바바나는 익을수록 당성분이 높아지기 때문에 껍질에 녹색이 보이기전 또는 검은 반점이 생기기 전에는 당도가 높지 않아 먹기 좋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당뇨에 좋습니다.

9.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고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각종질환 및 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0.귤

귤에는 비타민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가 적어 당뇨의 합병증인 혈관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구연산 성분이 인체 피로를 회복 시키는 데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