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커스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비커스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커스차란?

히비스커스는 열대지방에 주로 분포하며 꽃잎이나 열매를 말려 주로 차로 먹습니다. 백색, 홍색, 적색, 자홍색 등의 다양한 색깔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는 히비스커스 꽃잎을 우려내어 만든 차이고, 빛깔과 향이 독특하고 신맛이 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카페인이 없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히비커스차 영양성분

히비스커스에는 철분, 안토시아닌, 비타민A, 비타민C, 오메가3, 플라보노이드, 미네랄, 아미노산,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액을 정화해주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다량의 비타민C 성분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히비커스차 칼로리

히비스커스 칼로리는 100g당 37kcal이며 히비스커스차의 칼로리는 2~5kcal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히비커스차효능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의 카테킨 성분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주고 HCA(하이드록시시트릭산)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도와 체지방이 감소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비타민A, 비타민C는 피부 보호, 노화 방지, 피부 탄력, 미백 등의 효과가 있고,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A,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트러블 완화, 노화 방지, 콜라겐 생성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히비스커스차를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혈압이 낮아져 히비스커스차가 혈압을 낮춰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히비스커스차는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넓혀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비타민A는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망막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우울증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비타민 성분이 정서를 안정시켜주어 불안감이 해소되고, 우울감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어 불면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히비커스차 부작용

히비스커스차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도가 강한 편이므로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히비커스차 하루 섭취량

히비스커스 분말 하루 섭취량은 5g으로 하루 1~2 티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히비스커스 차의 하루 섭취량은 1~2잔이 적당합니다.

히비커스차 끓이는 법

히비스커스를 씻어줍니다.

물을 끓여줍니다.

끓인 물에 히비스커스 꽃잎을 넣어 2~3분 우려냅니다.

물의 양이 많다면 15~20분 정도 우려냅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