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도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비지도사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비지도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비지도사란?

경비지도사는 각종 사회적 위험이나 범죄로부터 개인, 단체를 전문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생겨난 직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경비지도사 전망

다양한 범죄가 탈을 바꾸며 생기고 없어지고를 반복하는데요. 따라서 여러곳에서 경비업무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비지도사를 의무적 배치를 해야하는 곳도 증가하고 있어 전망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경비지도사 난이도

경비지사 난이도의 경우 기타 자격증 및 공무원 시험 보다는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법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요구되기 때문에 평소에 공부를 꾸준히 하시는 것이 합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연봉 및 월급

경비지도사는 다양한 직군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만큼 연봉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 직업들중 하나입니다. 보통 초임의 연봉은 2,400~3,600만 원 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경비지도사는 경력에 따라 연봉 수준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응시자격

경비지도사 응시자격은 학력, 성별, 연령, 경력, 국적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취득방법

경비지도사 취득방법은 1차, 2차 시험을 모두 통과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합격조건

경비지도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치르게 됩니다. 그리고 2차 시험부터는 일반과 기계로 나눠집니다.

1차 시험 ( 과목 : 법학개론 / 민간경비론 )

사지선다 객관식 형태의 시험이고 80문항을 80분에 풀어야 합니다. 1차의 경우 평균 60점 과목별 40점 과락제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차 시험 ( 과목 – 일반 : 경비업법 + 소방학, 범죄학, 경호학 中 한 과목 / 기계 : 경비업법 + 기계정비개론, 기계경비기획설계 中 한 과목)

2차 시험은 전체 과목 평균 60점 이상인 사람들 가운데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를 정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1차는 절대평가, 2차는 상대평가 입니다.

유의할 점은 일반과 기계 직렬 간의 교차 및 교류 응시가 불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1차 시험 접수시 기계경비지도사로 접수했다가 2차 시험에 일반경비지도사로 응시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잘 알아보고 어느 쪽의 진로를 원하는지 잘 알아보고 취득해야겠습니다.

경비지도사 시험일정

경비지도사 시험은 1년에 1회 실행되며 자세한 시험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비지도사 기출문제

경비지도사 기출문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글도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요즘엔 이런 자격증이 유망합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순위, 추천

👉 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 내가 취득한 모든 내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