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차란?

계피는 상록교목으로 7~8월에 꽃이 피고 10월에 장과로 익습니다. 향이 강해 향신료, 방향제 등으로 사용됩니다. 청량감, 단맛이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베이킹, 음료, 절임 등에 많이 쓰입니다.

계피는 혈액 순환을 돕고, 간 건강에 도움이 되며 따뜻하게 해주어 약재로도 쓰였다고 합니다.

계피차는 이러한 계피를 주재료로 만든 차입니다.

계피차 영양성분

계피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니아신, 칼륨, 베타카로틴, 비타민C, 철, 엽산,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계피의 엽산은 적혈구 생산을 돕고,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통 완화, 냉증 완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차 칼로리

계피의 칼로리는 100g당 247kcal입니다.

계피차 효능

냉증 완화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생리통, 생리불순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꾸준히 섭취 시 수족냉증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

당뇨 예방

한 연구 결과 계피를 먹은 환자의 포도당 수치가 떨어졌다고 나타났습니다. 계피의 폴리페놀 성분이 인슐린과 유사한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는 혈당을 조절하고 제 2형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

계피의 성분이 체온을 높여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손발 저림 증세, 수족냉증 증세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주고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 미백 등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계피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을 예방하여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 건강

계피가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위장 질환 예방, 소화기능 개선을 도와줍니다. 또한 계피의 따뜻한 성질이 위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계피차 부작용

임산부의 경우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섭취 시 계피의 쿠마린 성분이 독성을 나타내어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은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계피차 하루 섭취량

계피가루 하루 섭취량은 0.6~3g이고 계피차는 하루 1~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계피차 끓이는 법

물 2리터에 계피 20~25g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뒤 30분 정도 더 끓입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