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란?

공조냉동기계 설치, 냉매 교환, 냉매 보충 등을 하고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펌프, 모터 등 부속설비를 관리, 보수, 점검하는 일을 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전망

공조냉동기계기능사를 취득하게 되면 식품, 냉동, 유통, 공조냉동설비, 냉동설비 제조 등 다양한 회사에 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발전 가능성은 다소 낮지만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 나쁘지 않는 전망을 가진 자격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난이도

공조냉동기계기능사의 필기시험 합격률은 45~55%로 높지 않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암기 할 내용이 많지만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한다면 보통 한달 내외의 기간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실기시험의 합격률은 50~60%로 최근 조금 더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작업형, 동영상 시험으로 실기시험 역시 수월한 준비가 가능해 보입니다. 보통 두달이내의 기간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연봉 및 월급

공조냉동기계기능사의 연봉은 3,0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실력에 따라 더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응시자격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응시자격은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취득방법

공조냉동기계기능사의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합격조건

필기와 실기 시험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격증 필기

필기 시험은 [ 공조냉동 / 자동제어 및 안전관리 ] 객관식으로 60분 동안 60문항을 풀게 됩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격증 실기

실기 시험은 [ 공조냉동기계 실무 ] 작업형 시험으로 동관작업 1시간 50분 – 50점 / 동영상 1시간 – 50점 총 100점의 점수 중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시험일정

자세한 시험 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일 할 수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기출문제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도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요즘엔 이런 자격증이 유망합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순위, 추천

👉 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 내가 취득한 모든 내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