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나이, 예상 수령액,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은 노후 준비의 첫번째로 꼽히고 있죠.국민연금을 꾸준히 납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연금 수령시기나 방식을 정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예상 수령액, 납부액 조회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은 10년(120개월)의 최소 가입기간을 채우면 수급 연령의 생일 다음 달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국민연금공단)

위의 표를 참고하여 1953~56년생은 만 61세, 1969년 이후 출생자는 만 65세를 기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국민연금을 개인의 경제적 상황이나 건강 상항에 따라 조금 더 빨리 받고 싶다면 조기노령연금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기노령연금은 연금수령시기에 최대 5년을 앞당겨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단, 1년에 6%씩 감액된 금액으로 연금을 받게 된다는 점은 숙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노령연금을 받을 나이가 되었으나, 소득 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연금 개시를 늦출 수 있는 연기연금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년까지 받는 시기를 미룰 수 있으며, 1년씩 연기할 때마다 7.2% 인상된 연금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개인의 경제적 여건에 따라 국민연금을 미리 받을 것인지, 연기해서 받을 것인지를 고려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위 링크에 접속한 후 인증없이 혹은 인증 후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치 예상연금액은 현재 자신의 소득과 가입 기간을 기반으로 현재시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을 통해 60세까지 납부하게될 보험료와 물가상승률 등을 고려해 실제 연금을 수령하게 되는 시점에 얼마를 수령하게 되는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1.위 링크에 접속한 후 ‘가입·납부내역 조회‘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2.새창으로 뜨는 중앙노후준비센터 메인화면에서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3.국민연금 알아보기 >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4.총 납부내역과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