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이런 자격증이 유망합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순위, 추천

기사 자격증은 공기업, 사기업등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꽤나 영향력을 자랑합니다. 기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은 해당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역량이 갖추어졌다는 것을 증명하기 때문입니다. 기사자격증의 종류, 순위, 추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2022년 기준 117개의 기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기사 자격증의 종류는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종목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자격증 순위

2021년의 접수 상위 10종목에 대한 통계는 아래 표를 통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순위별(상위)(1) 2021
 기사
 종목명 접수인원 (명)
 합계644,801
 1정보처리기사140,170
 2전기기사122,723
 3산업안전기사93,439
 4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60,939
 5건축기사48,152
 6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45,745
 7건설안전기사37,345
 8전기공사기사34,314
 9일반기계기사34,070
 10빅데이터분석기사27,904
(출처: 큐넷)

기사 자격증 추천

1. 전기기사

전기기계를 관리하거나 전기 설비의 조작/유지/보수를 다루는 자격을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전기사업법 등 여러 법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반드시 고용하도록 되어 있어 취업에 유리합니다. 전기 관련 학과를 전공해야하며 전문대학의 경우 관련 실무경력이 필요합니다. 1년에 총 3번진행이 됩니다.

2.전기공사기사

전력시설물을 시공하고 검사하는 자격을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건설현장에서 전기 관련 공사를 관리하는 자격증입니다. 전기기사와 같이 법으로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해당되어 수요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3. 산업안전기사

기계, 금속, 목재 등의 제조업체, 안전관리업체/정부기관/공단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재해율이 높아, 정부의 적극적인 재해 예방정책 등으로 이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건축기사

구직공고가 많은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건축기사는 건축물의 계획부터 시공까지의 전 과정에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자격증입니다.

5. 에너지관리기사

에너지관리기사란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 및 설비 유지 보수업무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수행하는 전문 기술 자격증입니다. 에너지 효율 이용 및 절약에 대한 필요성이 급증함에 따라 유망한 기사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