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가 있다면 꼭 드세요 당뇨에 좋은 차

당뇨는 평소 식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은 당뇨 환자분들을 위해 당뇨에 좋은 차 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란?

  1. 제 1형 당뇨병 (Type 1 Diabetes): 이 형태의 당뇨병은 자가면역 공격에 의해 췌장의 베타 세포들이 손상되어 인슐린을 생성할 수 없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는 대개 어린이나 청소년기에 발병하며, 인슐린 주사나 펌프를 통한 인슐린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제 2형 당뇨병 (Type 2 Diabetes): 이 형태의 당뇨병은 인슐린의 효과가 충분하지 않거나 인슐린의 생성량이 충분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이는 대개 중년 이후에 발병하며, 비만, 식습관, 운동 부족, 유전적 요인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관리할 수 있지만, 몇 년 후에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임신성 당뇨병 (Gestational Diabetes): 이 형태의 당뇨병은 임신 중에만 발생하는 일시적인 형태로, 대부분의 경우 출산 후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임신성 당뇨병이 있었던 여성은 제 2형 당뇨병을 개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당뇨초기증상 7가지

  1. 무기력함: 지속적인 피로감이나 에너지 부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활동량이 감소하거나 피로가 계속된다면 당뇨병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마른 입: 입안이 건조하고, 입술이 갈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을 계속해서 마시고도 입안이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3. 자주 소변 볼 필요: 일반적인 소변량보다 자주 화장실을 가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밤에도 자주 화장실을 가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갈증: 심한 갈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이 심해지면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하여도 갈증을 해소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5. 체중 감소: 급격한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몸의 세포가 포도당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어서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시력 변화: 시력이 갑자기 변화하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혈당 수준이 급격하게 변할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7. 부위 침투 증상: 혈당이 높은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손이나 발에 저리거나 쑤시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차

나이가 젊고 매일 운동을 하며 건강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당뇨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 하실 텐데 최근에는 소아, 어린이, 청소년들에게도 발생되고 있습니다.

당뇨는 식이요법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차를 하루에 3잔 이상을 드신다면 당뇨 발병률을 감소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메밀차

메밀차는 혈당을 낮춰주는 데에 탁월한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아미노산으로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으며 혈관 건강에도 좋아 당뇨에 효과가 좋습니다.

👉 메밀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바로가기

2.생강차

생강차에는 인슐린 민감도를 증가시켜 공복 혈당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서 영향을 주는 효소들의 역할을 억제 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 효과가 좋습니다.

👉생강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3.히비커스 차

히비커스 차에는 혈당과 혈압을 내리는데 효능이 있으며 당뇨와 함께 올 수 있는 합병증인 신장질환 및 뇌졸중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커스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4.계피차

계피 차는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당을 줄여주고 수치를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5.감잎 차

감잎 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와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으며 당뇨로 인한 갈증을 해소시키고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혈압 심장병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6.뽕잎차

뽕잎 차에는 피를 정화 시켜주는 청혈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 고혈압 및 당뇨에 효과가 좋으며 식후에 섭취를 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뽕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7.여주차

여주는 식물성 인슐린을 다량 함유하여 체내 혈당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공액 리놀레산 성분이 지방 연소 및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 당뇨에 제일 효과적인 차 입니다.

👉 여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바로가기

8.돼지감자 차

돼지감자에는 이놀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좋고 폴리페놀 칼슘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바로가기

9.케모마일 차

케모마일에 항염증 특성으로 췌장의 베타세포가 손상 되는 것을 예방과 회복 하는 데에 효과가 좋고 고혈당으로 인한 췌장 손상에도 효과적입니다.

👉 케모마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바로가기

10.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함암효능을 가지고 있어 심장 건강 및 혈당 조절에 효과가 좋고 제2형 당뇨와 비반을 예방하는 데에 탁월 합니다. 또한 공복 혈당 조절을 하여 당화 혈색소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 녹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바로가기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