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요즘 돼지감자차를 찾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돼지감자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차란?

돼지감자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을 가졌으며 졸이면 단맛이 강해져 요리를 해먹거나 보통 차로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영양성분

돼지감자차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이눌린, 칼륨, 비타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있습니다. 철분 성분도 있어 빈혈에 도움이 되고, 특히 이눌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을 돕고 변비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칼로리

돼지감자 칼로리는 100g당 68kcal로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돼지감자차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

다이어트

돼지감자의 이눌린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 개선

돼지감자에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 운동을 도와 변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프락토올리고당이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여 장 건강을 돕습니다.

혈관 건강

돼지감자는 중성지방을 배출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 동맥경화 예방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

돼지감자차에는 철분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도와 빈혈에 좋습니다. 또한 철분은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

돼지감자차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돕는 췌장에 도움이 되고, 혈당 수치가 상승하지 않도록 도와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돼지감자는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좋지 않습니다. 몸이 차다면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돼지감자차를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하루 섭취량

돼지감자차는 하루 1~2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돼지감자차 끓이는 법

말린 돼지감자를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후 15~20분 더 끓여줍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