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추천, 간수치, 후기 총정리

요즘 건강식품으로 밀크씨슬을 찾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 추천, 간수치, 후기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이란

밀크씨슬은 우리나라에서 엉겅퀴’라고 불리는 여러해 살이 풀로 성모 마리아가 엉겅퀴 나무 그늘에서 예수에게 젖을 먹이다가 몇 방울의 모유가 녹색 잎에 떨어져 흰 무늬가 생겼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어 마리아 엉겅퀴라고도 불립니다.

이 엉겅퀴의 줄기를 자르면 하얀 진액이 나오기 때문에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밀크씨슬을 2000년 전부터 사용해왔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한방 약재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밀크씨슬 효능이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이유는 바로 실리마린 성분 덕분입니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에서 추출한 씨앗을 일컬으며 밀크씨슬로 만들어진 간 보조제의 대부분은 실리마린을 가공하여 만들어 집니다.

실리마린은 활성 산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간이 손상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기에 감기 등의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은 간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꼽힙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간세포를 보호해주고 독소로부터 간세포 손상을 방지해 간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이로 인해 만성피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간염, 간경변증, 간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밀크씨슬은 지방축적 방지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 지방간 예방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에게 실리마린이 풍부한 밀크씨슬을 섭취하게 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간 수치가 월등하게 개선된 결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간 해독을 돕는 항산화 물질은 글루타치온의 농도를 증가 시켜 간경변증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실리마린은 공복 시 혈당, 당화혈색소,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 등을 모두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하지만 섭취하는 사람의 건강 상태나 복용 중인 약에 따라서 일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1. 설사나 복부팽만 통증 등 위장에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2.당뇨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밀크씨슬이 혈당을 낮추는 작용이 있어 저혈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여성호르몬제나 유방암치료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치료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추천

1. 함량 확인하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실라마린 함량 130mg 이상일 때 그 기능을 인정 하고 있어 제품 함량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제조 공법 확인하기
밀크씨슬을 고를 때는 파이토솜 공법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밀크씨슬은 체내 흡수율이 5% 정도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파이토솜 공법은 인지질을 결합해 생체이용률과 흡수율을 최대화 시킨 방법이기 때문에 같은 함량이더라도 체내 흡수율이 비교적 높아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3. 유기농 제품 확인하기
밀크씨슬에 화학 부형제가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유기농 제품 인지를 살펴보는 것과 같은데 일반적으로 농작물을 재배할 때 많은 농약을 뿌리게 됩니다.

재배할 때 뿌리는 농약에는 발암 물질 등 우리 신체에 좋지 않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유기농으로 재배된 밀크씨슬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씨슬 후기

밀크씨슬은 피로 개선과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었으며 밀크씨슬을 복용시 일상 생활에서의 피로감이 줄어들고 잦은 음주로 간을 보호하는데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간수치인 ALT와 AST의 변화가 섭취 전보다 50%이상 낮아져 간수치 개선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성 간염일 경우에는 특별한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혈당수치 싹 잡아줍니다! 당뇨에 좋은 과일 10가지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신청대상,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