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오늘은 뽕잎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 법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뽕잎차란?

뽕잎은 단백질을 비롯한 여러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뽕나무의 잎입니다. 누에는 뽕잎을 먹고 비단을 뽑아내는데요. 이는 뽕잎의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뽕잎차는 이러한 뽕잎을 끓여 만든 차입니다.

뽕잎차 영양성분

뽕잎에는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칼륨, 칼슘, 루틴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뽕잎의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비타민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질병에 걸릴 확률을 낮춰주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뽕잎차 칼로리

뽕잎의 칼로리는 100g당 275kcal입니다.

뽕잎차 효능

뇌혈관 질환

뇌는 운동, 언어, 기억 등의 기능을 합니다. 뇌는 우리 신체의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뇌경색, 뇌출혈과 같은 뇌혈관 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

루틴 성분은 뇌 속 혈관들을 튼튼하게 해주고 뇌세포를 활성화하여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뽕잎의 폴리페놀, 퀘르세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뼈 건강

뽕잎에는 녹차, 무, 우유보다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칼슘 섭취가 중요한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변비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외에도 미네랄과 비타민이 독소 배출을 도와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부종 개선

뽕잎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 작용을 도와 부종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중금속 배출

미세먼지 때문에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게 되면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 몸에 좋지 않습니다.

뽕잎차는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뽕잎차를 조금 마시는 것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으며 꾸준히 마셔야 중금속 배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가바, 루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이 좋아지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뽕잎차 부작용

뽕잎은 독성이 없어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몸이 찬 분들의 경우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 약을 복용 중이시면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뽕잎차 하루 섭취량

뽕잎차의 하루 섭취량은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뽕잎차 끓이는 법

뽕잎을 씻은 뒤 볶아줍니다.

볶은 뽕잎을 말려줍니다.

말린 뽕잎을 물에 넣어 끓여줍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