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암 원인, 증상, 신장암에 좋은 음식 TOP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장암을 겪는 분들을 위해 신장암 원인, 신장암에 좋은 음식 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암이란?

신장암

혈액을 걸러 소변을 만드는 신장(콩팥)에서 발병되는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신장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생존률이 매우 높은 암이기 때문에 평소 병원에 방문하여 정기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암 원인

신장암 발생의 위험인자는 환경적 요인, 기존 질병, 유전적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으로는 흡연 및 고혈압 등이 있으며, 특히 흡연은 적게는 30%, 많게는 2배 정도 암 발생률을 증가시키며 금연하면 발생률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암 증상

신장암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혈뇨, 옆구리 통증, 복부에 만져지는 혹이 있는데요. 해당 증상은 신장암이 이미 어느정도 진행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당장 병원에 입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신장암에 좋은 음식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정어리 등의 푸른 생선은 DNA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 신장을 보호하는 데 긍정적입니다.

다만 수술 후 2주 이내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가지

가지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알칼로이드 등 암을 예방하는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신장암은 물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탁월한 식재료입니다.

통곡물

정제가 덜 된 통곡물은 식이섬유소, 비타민E, 셀레늄 등 비타민과 무기질의 결정체이고,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어 각종 암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줍니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을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면역력을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 방광과 신장은 서로 연관되기에 신장암은 방광으로 전이 되는데요. 크랜베리를 즙을 내어 하루 3번 정도 복용한다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우리 신장에 도움을 줍니다. 청국장이나 두부 등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기에 꾸준하게 먹어야 합니다.

물은 신장과 가장 관련이 깊습니다. 우리가 깨끗한 물을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을 정화시키고 몸에 좋지 않은 독소를 배출을 도와줍니다. 소변 통증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깨끗한 물을 자주 마셔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효능 글 더 알아보기

👉 간이 안좋다면 이 차 꼭 드세요 간에 좋은 차 추천 TOP6

👉 변비가 있다면 무조건 드세요 변비에 좋은 영양제 추천 TOP5

👉 간이 안좋으시다면 꼭 드세요 간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