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에 가면 이 음식은 꼭 드셔보세요 양양 먹거리 추천

양양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 음식들을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양양 먹거리 추천 및 식당 추천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분위기 좋고 가격이 저렴한 양양 숙소 추천 TOP5

👉 양양에 가면 이 음식은 꼭 드셔보세요 양양 먹거리 추천

👉 양양에 가면 이곳은 꼭 들리세요 양양 가볼만한 곳 BEST 10

양양 먹거리 추천

1. 메밀 막국수

특산물인 메밀로 만든 막국수는 강원도 어디에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자미식해가 올라간 회 막국수, 비빔 막국수가 별미입니다. 특히 비빔국수는 동치미 육수가 같이 제공되어 색다른 맛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밀 막국수 맛집

  1. 범바우 막국수
  2. 영광정 메밀국수
  3. 동해 막국수
  4.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2. 섭국

섭이란 자연산 홍합을 말합니다. 홍합과 부추, 마니리를 넣고 된장으로 양념을 한 국입니다. 손바닥만 한 홍합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띠며 특히 해장용으로도 많이 찾습니다.

섭국 맛집

  1. 해촌
  2. 전북팔도식당
  3. 수라상
  4. 옛 뜰
  5. 미경이네 횟집

3. 장칼국수

칼국수에 고추장 또는 된장을 풀어 만들어 매콤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냅니다. 양양에서는 홍합을 넣어 시원하게 끓이기도 하고, 기호에 따라 맵기 조절이 가능하여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면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말아 먹는 밥이 별미입니다.

장칼국수 맛집

  1. 미가 손 칼국수
  2. 강현칼국수
  3. 물치 손칼국수

4. 물회

바다와 가깝기 때문에 신선한 물회가 유명합니다. 매실액으로 상큼한 맛을 첨가하고, 배즙으로 단맛을 낸 육수에 신선한 제철 회가 들어가 여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해산물의 종류에 따라 오징어물회, 전복물회, 해삼 물회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회 맛집

  1. 수산항 물회
  2. 수산 횟집
  3. 강원 횟집
  4. 동쪽바다 세꼬시

5. 옹심이, 감자전

감자가 유명하기 때문에 다양한 감자요리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감자를 갈아서 새알처럼 둥글게 빚어 만든 쫀득한 옹심이와 기름에 구워낸 감자전은 고소한 맛이 나 속을 달래는 음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쫀득한 떡 안에 팥이나 앙금을 넣어 만든 감자떡도 별미입니다.

옹심이, 감자전 맛집

  1. 공가네 감자옹심이
  2. 양양 옹심이 만두국

6. 생선찜

많은 관광객들이 꼭 한번씩은 찾는다는 생선찜은 생선과 무, 떡을 볶아 졸여내어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특히 도루묵과 명태를 넣어 알이 톡톡 터지는 식감이 그대로 전해지고 짭짤한 양념이 벤 무와 고소한 생선살이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생선찜 맛집

  1. 한계령찜전문점
  2. 이모네생선찜

7. 째복

째복이란 비단조개를 일컫는 말로, 동해안에서 많이 잡혀 유명합니다. 째복탕이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이며, 뿐만 아니라 물회로도 즐길 수 있으며, 째복 덮밥, 비빔밥, 무침 등 째복을 활용한 여러 가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째복 맛집

  1. 양양째복
  2. 수산항물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