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차란?

여주차 사진

여주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동아시아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약용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혈당 조절에 효능이 있어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는 요리해 먹기도 하지만 대개 차로 끓여 마십니다.

여주차 영양성분

여주에는 칼슘, 마그네슘, 단백질, 칼륨, 비타민C, 비타민B9, 비타민A,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 노화 방지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는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당뇨에 효능이 있습니다.

여주차 칼로리

여주의 칼로리는 100g당 17kcal이고, 차로 끓이면 칼로리가 거의 없습니다.

여주차 효능

당뇨

여주차는 당뇨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의 카란틴 성분이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당뇨에 좋습니다.

눈 건강

여주차에는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있어 눈 피로 개선, 시력 회복을 돕습니다. 따라서 안구건조증과 노안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질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켜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여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감기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

여주에는 레몬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트러블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공액리놀레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란틴 성분이 지방 축적을 억제합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차 부작용

여주 100g당 칼륨이 296mg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질환을 가지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주는 자궁수축, 하혈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가 있어 약을 복용 중이라면 담당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주차 하루 섭취량

여주차의 섭취량은 하루에 1~2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주차 끓이는 법

여주를 얇게 썬 뒤 말립니다.

말린 여주를 팬에 볶아줍니다.

볶은 여주를 물에 넣어 끓입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