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추첨시간, 실수령액, 세금 지급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금복권 추첨시간, 실수령액, 세금 지급처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

연금복권 추첨시간

연금복권은 로또와 같은 다른 복권과 다르게 당첨금을 일시불로 주는 것이 아닌, 20년간 매달 연금식으로 지급하는 복권을 말합니다.

연금복권은 1~5조까지 구성되어있는 첫자리와 그 뒤에 6자리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등은 조와 6자리 숫자 모두 맞춰야 합니다. 2등부터 7등은 1등과 비교해 각 자리 일치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또한 보너스 번호도 있는데요. 만약 보너스 번호를 맞출 시에는 2등과 같은 당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복권 추첨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5분에 추첨을 시작합니다. 추첨은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데요.

토파즈 추첨 시스템이라는 추첨기와 추첨볼을 이용해서 당첨번호를 정하게 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그렇다면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어떻게 될까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연금복권의 경우, 1등과 2등에게 22%의 세율이 적용되게 됩니다. 로또의 경우에는 3억 원을 초과하는 고액 일시불 당첨금에 대해 33%의 세율이 적용되지만, 연금복권은 총액이 비슷하더라도 해당금액이 일시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간 소득으로 계산되는 소득세가 낮게 적용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1등은 매월 546만 원, 1등은 매월 78만 원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1등은 이를 20년 동안 지급받게 되니 13억 1,040만 원이 최종 수령액이 되는 것이고, 2등은 9,360만 원이 최종 수령액이 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연금복권 세금지급처

연금복권은 당첨금의 액수에 따라서 지급처가 달라지는데요. 1등과 2등, 보너스의 경우에는 동행복권에서 지급합니다.

이 때 오프라인에서 복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당첨복권과 신분증, 통장사본이 필요하며, 온라인으로 구매했을 경우에는 실명인증을 위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5만 원 초과 200만 원 이하(3, 4등)의 경우에는 NH농협은행 전국지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당첨복권입니다.

그리고 5만 원 이하(5, 6, 7등)의 경우에는 복권판매점에서 지급합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당첨복권이 필요합니다.

연금복권 인터넷구매의 경우에는 등수에 관계없이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지급합니다.

오늘은 연금복권 인터넷구매에 대한 정보부터 연금복권에 대한 정보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연금복권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내용도 확인해보세요! 🔻

👉 연금복권 인터넷구매, 실수령액, 세금 지급처 총정리

👉 2024 동행복권 판매점 모집, 신청방법, 신청기간, 판매점 수익률 총정리

👉 2024 동행복권 판매점 신청,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