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을 새 것 처럼 만드는 주방정리 청소 꿀팁 총정리

매일 주방을 사용하다 보면 찌든 때와 악취가 발생하게 되는 곳이 바로 주방입니다. 오늘은 주방정리 청소 꿀팁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방정리 청소 꿀팁

1.가스렌지

가스렌지 같은 경우 요리를 하다 보면 국물이 튀거나 기름이 튀어서 찌든 때가 쌓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것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베이킹 소다 입니다.

가스렌지 부품들 분해하여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고 30분 정도 담궈 두었다가 수세미로 닦아주면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의 표면은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수세미에 물기를 뭍혀 기름때를 제거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기름때가 너무 많이 나온다면 수세미를 조금식 행구면서 제거해주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기름때를 모두 제거한 뒤에는 행주로 물기가 없이 반드시 건조 시켜 주어야 표면에 뭍어 나온 기름때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전자렌지

주방정리를 할 때 가장 까다로운 것이 바로 전자렌지입니다.

일상생활속에서 많은 음식들을 돌리다 보면 음식물이 튀거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는 전자렌지는 식초만 있다면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과 식초를 5:1 비율로 섞어서 그릇에 담은 상태로 전자렌지에 넣고 2~3분 정도 돌려서 수증기가 발생 하도록 돌려 주시면 됩니다.

식초물을 전자렌지에 돌리다 보면 물의 끓는점으로 인해 수증기가 발생하게 되는데 전자렌지 안에 맺혀 있는 식초물들을 마른 행주로 닦아 주시면 악취와 찌든 때를 간편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싱크대

싱크대는 사용한 그릇을 씻고 보관하며 물기가 제대로 빠져 나가지 못할 경우 곰팡이와 세균이 살기 좋은 장소입니다. 싱크대를 간편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 두개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싱크대 청소 방법으로는 식초를 물과 희석하고 찌든 때가 있는 곳에 베이킹 소다와 함께 뿌리면서 흠집이 나지 않게 부드러운 천을 사용해서 닦아 주시면 됩니다.

찌든 때의 경우 한번에 닦이지 않는다면 2~3회에 걸쳐 닦아 주시면 말끔하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4.개수대

개수대 는 설거지를 하며 이물질이 가장 많이 발생 하는 곳이며 악취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개수대를 간편하게 청소하기 위해서는 먹다 남은 맥주와 레몬의 두가지 준비물만 있으면 됩니다.

먹다 남은 맥주를 개수대에 뿌리면서 레몬을 슬라이스 하여 행주대신 개수대를 닦아 주시면 효과적으로 냄새와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레몬 슬라이스가 없다면 베이킹 소다와 칫솔을 가지고 개수대를 말끔하게 청소해주고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로 헹궈서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 생활정보도 함께 읽어보세요!

👉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총정리

👉 모르면 손해봅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SRT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