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모마일차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모마일차 효능,부작용, 하루 섭취량, 끓이는법 등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케모마일차란?

케모마일차 사진

케모마일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허브이고, ‘땅에서 나는 사과’ 라는 뜻을 가졌으며 사과 향이 난다고 합니다.

케모마일은 주로 차로 끓여 먹으며 아로마향 성분이 안정감을 주어 숙면을 도와줍니다.

케모마일차 영양성분

케모마일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베타카로틴, 칼슘, 칼륨 등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과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용, 염증 완화, 노화 예방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어 밤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고, 아로마향이 느껴지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케모마일차 칼로리

케모마일 칼로리는 100g당 253kcal이고, 케모마일차 칼로리는 1잔당 1~2kcal입니다.

케모마일차 효능

숙면

케모마일에는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불면증이 있다면 케모마일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케모마일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긴장감이 심할 때 케모마일차를 마시면 안정이 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또한 두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잡티, 기미에 효과가 있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어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도 있어 세포 재생을 도와 노화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생리통 완화

케모마일의 에스트로겐, 글리신 성분이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으므로 생리통이 심한 경우 케모마일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위장 건강 및 소화 촉진

케모마일은 항염 효능이 있어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를 진정시켜주어 식후 케모마일차를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케모마일차를 마셔주면 소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뇨병 개선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케모마일차가 당뇨병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이는 케모마일의 퀘르세틴이 당뇨병 진행에 영향을 주는 효소들을 막아주고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케모마일차는 당뇨 개선 뿐만 아니라 당뇨 합병증을 막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케모마일차 부작용

케모마일의 쿠마린 성분이 지혈을 방해하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기 때문에 국화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케모마일차 하루 섭취량

하루 권장 섭취량은 말린 케모마일 기준 15g 정도이며, 케모마일차 기준 1~3잔입니다.

케모마일차 끓이는 법

  1. 꽃을 씻은 뒤 물기를 완전히 말려줍니다.
  2. 팬에 덖어줍니다.
  3. 뜨거운 물에 우려냅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