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만 따라하면 싹 빠집니다. 초간단 뱃살 빼는 운동

뱃살 빼는 운동 을 찾고 계신가요?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찌는 부위가 바로 뱃살입니다. 오늘은 하루 5분만 투자해서 뱃살을 뺄 수 있는 초간단 뱃살 빼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이 찌는 이유

1. 스트레스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코르티솔 분비가 촉진되는데 특히 복부에서 과잉 생산되어 축적된다고 합니다.

2. 수면부족

수면시간이 짧아지면 지방을 없애는 렙틴 호르몬이 감소하여 지방 분해가 어려워집니다.

3. 알코올

알코올은 지방 연소를 억제하고, 알코올의 높은 칼로리는 복부지방이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4. 기초대사량 감소

기초대사량은 나이가 들수록 꾸준히 감소합니다. 즉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기 쉽다는 것입니다. 기초대사량에 맞는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합니다.

5.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불필요한 탄수활물이 축적되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여 내장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과 균형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뱃살 빼는 운동

1.바이시클 크런치

복근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하는 효과를 주며 복근을 포함하여 복사근(옆구리살)까지도 자극이 되는 뱃살 빼는 운동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하는 방법

1. 바닥에서 약 30도로 상체를 세워주고 좌측으로 허리를 짜주듯이 회전 합니다.

2. 동시에 좌측에 대기하던 다리를 가슴까지 당깁니다.

3. 우측 무릎을 당기면서 동방향으로 회전을 합니다. 회전하며 호흡을 뱉어주면 됩니다.

2.브이업

바이시클 크런치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면서 자극이 복근에 더 집중되는 운동입니다.

브이업 하는 방법

1. 팔과 다리를 들어 몸 전체를 V자가 된다는 느낌으로 만들어줍니다.

2. 빠르게 올라가고 천천히 내려감을 반복합니다.

브이업 방법

팔과 다리를 들어올리며 몸 전체가 V자가 되게 한다는 느낌으로 운동하되 빠르게 올라가고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오는 것이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3.플랭크

플랭크는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도 코어를 강화시켜 뱃살을 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방법

90도로 팔을 굽혀 땅을 디디고 허리를 펴서 팔끝과 팔꿈치로 몸 전체를 버텨 복부에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 올바른 플랭크 방법 바로가기

4.마운틴 클라이머

상체와 하체의 여러 근육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으로 주로 코어 근육을 강화해주어 복부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방법

1. 엎드려 자세를 취합니다.

2.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 오른쪽 팔꿈치가 있는 근처까지 가져옵니다.

3.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4. 왼쪽 다리도 오른쪽과 동일하게 반복해줍니다.

5.레그레이즈

하복부를 단련하는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복근의 힘이 약한 상태에서 시행했다가 자칫하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레그레이즈 방법

1. 바닥에 눕되 허리가 뜨지 않도록 허리와 엉덩이를 바닥에 붙여 눕습니다.

2. 천천히 하복부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올립니다.

3. 내릴 때도 하복부에 집중하면서 천천히 내립니다.

4. 동작을 반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