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 응시자격, 난이도, 전망, 합격률, 연봉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란?

한식조리기능사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한국의 전통음식,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맛과 영양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음식을 만들고 조리기구와 시설관리를 하는 일을 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전망

한식조리기능사를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한데요. 한식당이나 한식 전문점, 취업이나 창업 등 넓은 폭을 가지고 있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전망은 괜찮아 보인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난이도

한식조리기능사 난이도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은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실기 시험은 매년 30%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인데요.

꾸준한 연습과 반복으로 준비 한다면 통과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연봉 및 월급

한식조리기능사의 연봉은 평균 3,300만 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력과 실력 등에 따라 연봉의 차이가 큰 직군이기에 경력을 쌓으면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응시자격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학력, 연령, 경력, 성별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취득방법

한식조리기능사는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통과하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합격조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

필기 시험은 매주 실시하며 4지선다 객관식 문제로 60문제를 풀게 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과목은 [ 한식 재료관리, 음식조리 및 위생관리 ]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실기

실기 시험은 31가지 한식 메뉴 중 2개 메뉴가 랜덤으로 출제되며 주어진 사항에 맞게 조리하면 합격입니다. 실기 시험 역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시험일정

한식조리기능사 시험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

한식조리기능사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도 함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요즘엔 이런 자격증이 유망합니다! 기사 자격증 종류, 순위, 추천

👉 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

👉 내가 취득한 모든 내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