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총정리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을 찾고 계신가요? 이 방법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가 차츰 줄어들고 있는 지금 시기 해외 여행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비행기 값이 걱정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비행기 예매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1.비행기표 싼 요일

화요일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인데 항공권은 정해진 금액이 있는 것이 아니라 물가, 성수기, 프로모션, 유류세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수시로 변동됩니다.

대표적인 가격비교 어플인 Sky scanner의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로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일정 항공권이 평균가격 대비 가장 저렴했다는 분석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수요일출발 수요일 도착 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항공권이 비교적 저렴하며 금요일 출발 항공권이 비교적 금액이 비싸다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항공권 가격은 변수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 저렴한 가격은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2.15일 전과 6주 전 공략

여행이 유행하는 시기가 오면 항공사 측에서는 여러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준비하는데 요.

이중 15일전에 초특가 할인권을 가장 많이 판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항공사는 6주 전부터 할인된 가격으로 항공권을 판매를 합니다.

그 전에 검색할 경우에는 할인 전 가격으로 구매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행 일정이 잡히셨다면 넉넉하게 6주 전쯤 항공권을 미리 예약 한 뒤 15일 전쯤 다시 한번 상황을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1명씩 예매하기

여행을 가실 때 연인이나 혼자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3~4명 단위로 친구나 가족들이 함께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가 항공권은 통상 한 날짜에 많은 좌석이 풀리지 않기 때문에 3~4명으로 검색 할 경우 검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1명 또는 2명으로 인원을 검색하고 가능한 인원 수 만큼 예매를 진행한 후 남은 인원 수 만큼 재검색 하여 특가표를 여러 번에 나눠서 결제를 한다면 금액을 아낄 수 있습니다.

4.항공사 홈페이지 이용

이용할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가격비교 어플 에서는 확인 할 수 없는 홈페이지에서만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예매 수수료 등을 아낄 수 있고 취소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 비교 어플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각각 특가 혜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예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대한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제주항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진에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티웨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비행기표 예약 tip

  1. 탄력적인 일정 선택하기: 비행요금은 출발일, 시간, 요일 및 예약 시기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유연한 일정으로 여행 일정을 계획하십시오. 출발 날짜와 시간에 대한 유연성이 있다면 더 저렴한 티켓을 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비교 사이트 활용하기: 다양한 비행기 예약 사이트를 활용하여 가격을 비교하고 최저가를 찾으세요. Expedia, Skyscanner, Kayak, Google Flights 등의 비행기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여러 항공사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프라이스 알람 설정하기: 목표하는 가격대로 특정 항공편의 요금이 내려갔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프라이스 알람 기능을 활용하세요. 이를 통해 특가를 놓치지 않고 저렴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항공사 프로모션 및 할인 활용하기: 항공사의 프로모션 코드, 할인 혜택, 멤버십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항공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해보세요.
  5. 얼리버드 특가 활용하기: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하여 얼리버드 특가를 활용하세요. 비행기표를 예약할 때 조기 예약을 통해 할인된 요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요한 시기에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경우에는 더욱 이점이 있습니다.

비행기표 양도

많은 분들이 비행기표 양도를 통해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 이라고 알고 계신데요. 하지만 비해기표 양도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국내선 뿐만 아니라 국제선 역시 항공권은 타인 양도가 불가능했습니다.

비행기표 환불

  1. 항공사 또는 여행사와 연락하기: 먼저 항공편을 예약한 항공사나 예약한 여행사에 연락하여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각 항공사나 여행사는 환불 정책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환불 정책 확인하기: 항공사나 여행사의 환불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항공편의 종류, 예약 유형 및 예약 일정에 따라 환불 정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 선택한 요금제나 조건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환불 신청 제출하기: 환불을 신청하기 위해 항공사나 여행사의 환불 절차를 따르십시오. 이메일, 전화 또는 항공사 또는 여행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필요한 정보는 예약 번호, 예약자 이름, 항공편 정보 등이며, 이를 제공하여 환불을 요청하십시오.

아래 생활정보도 함께 읽어보세요!

👉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총정리

👉 모르면 손해봅니다! KTX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SRT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