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이용방법, 가격, 쿠폰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카 이용방법, 가격, 쿠폰, 고객센터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란?

그린카

그린카란 롯데그룹 계열사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 입니다. 국내 최초의 카셰어링 업체이며 저렴한 비용으로 차가 필요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시간만큼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렌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카셰어링 업체로 쏘카보다 먼저 출시 되었으며, 쏘카와 가격을 비교 해보았을 때 대여 기간이 짧으면 크린가카, 대여기간이 길면 쏘카가 더 저렴해지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카에 비해 그린카가 각종 쿠폰, 할인 등 롯데멤버십 포인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린카 이용 주의사항

  1. 이용 요금 및 조건 확인: 서비스 이용 전에 요금 체계와 이용 조건을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이용 요금은 시간당, 일일 또는 주당 요금으로 부과될 수 있으며, 초과 마일리지 또는 보험료 등 추가 요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차량 상태 확인: 차량 예약 전에 반드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특히 차량의 외부 및 내부 손상, 충전 상태, 타이어 압력 등을 점검하여 이용 중 불편함이 없도록 하세요.
  3. 운전자 자격 확인: 대부분의 카셰어링 서비스는 운전 면허증 및 운전 기록 확인 절차를 거치므로, 운전 면허증의 유효기간과 운전 기록을 확인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4. 보험 확인: 카셰어링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기본 보험이 포함되어 있지만, 추가 보험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 전에 보험 범위와 가입 내역을 확인하여 원하는 보험을 추가로 가입할지 여부를 결정하세요.
  5. 주차 및 운전 규칙 준수: 차량을 주차할 때는 규정된 주차장에 주차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안전운전에 유의하십시오. 또한 서비스 이용 시간을 엄수하여 늦게 반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6. 문의 및 도움말 이용: 서비스 이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즉시 문의하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대부분의 카셰어링 서비스는 고객 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고 면허를 취득하고 1년 이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건 2가지를 만족하셨다면 그린카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설치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그린카’를 검색해 앱을 설치합니다.

앱스코어 다운받는 화면 캡쳐본

회원가입

다운받은 앱을 실행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운전면허증결제할 카드를 미리 등록해줍니다.

그린카 회원가입 화면 캡쳐본

차량예약

로그인 후 이용시간을 설정하여 원하는 그린존에서 원하는 차량을 예약합니다.

그린카 앱 이용방법 캡쳐본

앱 메인 화면에 공유 차량 찾기 -> 이용 시간 설정 -> 내 위치 주변 그린존 원하는 곳 선택

그린카 앱 이용방법 캡쳐본

원하는 차량 선택 후 -> 할인/적립 선택 -> 보험 선택 -> 결제 진행

스마트키로 차량이용

그린카 앱의 스마트키 기능을 통해 차량 문을 열고 탑승하셔서 차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운행 전 차량에 파손 흔적이나 이상이 있는 경우 사진으로 찍어서 전송해야 합니다. 사진으로 상태를 기록하지 않은 경우 억울하게 나의 과실이 아니어도 책임을 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 바랍니다.

그린카 스마트키 사용방법 캡쳐본

차량반납

차량을 다 이용하셨다면 반납 시간 전에 지정된 그린존에 차량을 주차하고 반납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다음 고객을 위해서 차량 내부 정리와 두고 내린 물건은 없는지 확인하신 다음에 스마트키를 이용해 문을 잠그고 ‘반납 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린카 스마트키 반납방법 캡쳐본

그린카 주유방법

그린카를 이용하다가 차량의 기름이 부족하거나 또는 반납 전에 기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주유소에 가셔서 그린카 주유전용카드로 주유하시면 됩니다. 주유할 때는 본인카드가 아닌 운전석 앞쪽에 있는 주유전용카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린카 주유카드

그린카 이용가격

그린카의 이용가격은 이용 전(대여요금, 보험료)과 이용 후(주행요금, 하이패스,주차비) 금액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때 이용가격은 차종별, 요금적용 시간대(주중, 주말) 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표

요금적용 기준 시간은 대여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이내인 경우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이내인 경우 (공휴일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

차종별 기본요금을 자세하게 알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 ‘그린카 홈페이지’ 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린카 쿠폰 및 할인

그린카는 상시 이벤트와 쿠폰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이용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를 예약하기 전에 앱 메인 화면에서 ‘이벤트/쿠폰‘ 에 들어가서 진행중인 이벤트와 쿠폰을 확인 후 다운 받으셔서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 이벤트 화면 캡쳐본

그린카를 처음 이용하시는 고객이라면 [이벤트]최대 98%할인! 그린카 처음이면 무조건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그 외 본인에게 해당하는 이벤트를 누르면 제공하는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린카 쿠폰몰 화면 캡쳐본

제공하는 쿠폰을 다운 받고 앱 메인에 ‘내 쿠폰’ 에 들어가시면 받은 쿠폰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쿠폰도 사용 가능한 조건이 있어서 만약 차량 결제 진행 중 쿠폰 적용이 안된다면, ‘내 쿠폰’ 에 있는 쿠폰을 눌러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쿠폰 사용 기준은 대여 시간이나 주중/주말 여부, 차종에 따라 적용 가능 여부가 달라지니 쿠폰 적용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 후 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린카 내쿠폰 화면 캡쳐본

그린카 고객센터

그린카 오류나 사고 발생 시 필요한 그린카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표번호 : 1899-1313 (365일 24시간 운영)
  • 사고/정비/긴급출동 : 1899-5454

그린카 사고 접수 과정

그린카를 이용하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 차량이나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에 파손 사진을 촬영해주셔야 합니다. 유선으로 사고 접수가 완료될 경우 안내메세지가 발송되고 앱 내 ‘사고처리&현황’ 에서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후 촬영한 파손 사진은 ‘사고처리&현황’ 에서 ‘사고정보’ -> ‘사고사진 접수‘ 경로로 들어가서 사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그린카 이용 후기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를 이용한 후기를 가정하여 써보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를 이용하여 도심 근처에 있는 친구의 집에 방문했습니다. 그린카를 처음 이용해 보는 거라서 처음에는 조금 걱정스러웠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이 쉽고 편리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 예약하는 과정은 앱을 통해 간단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주변에 있는 그린카 주차장을 확인하고 예약을 완료한 후, 지정된 시간에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차량을 찾았습니다. 차량은 깨끗하게 세척되어 있었고, 충전 상태도 잘 유지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린카의 운전은 매우 편안했습니다. 차량은 조용하고 진동이 적었고, 승차감도 부드러웠습니다. 또한 카셰어링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위치를 추적하고 주행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서 안전에 대한 우려도 없었습니다.

도착한 친구의 집에서 차량을 반납하는 과정도 간편했습니다. 예약 시간이 다가오면 앱을 통해 반납을 완료하고 주차장에 차량을 되돌렸습니다. 차량의 상태를 확인한 후, 앱을 통해 반납 절차를 완료하여 운행을 마무리했습니다.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친환경 차량을 이용하는 것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자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자동차 운전자라면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경차를 타는 분들에게 기름값을 지원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신청방법

👉운전자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지원제도 신청방법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조건 및 신청방법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조건 및 신청방법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요즘 장기렌트가 유행이라던데 장,단점이 무엇이 있을까? 장기렌트 장점, 단점, 주의사항 총정리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자동차 추천

👉1000만원대 자동차 추천

👉2000만원대 자동차 추천 세단,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