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 전자 거래 명세서, 영문 거래 명세서 총정리

안녕하세요. 인터넷으로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 셀러는 거래 명세서를 사용해야 할 일이 많은데요. 특히나 기업 또는 회사에서 거래 명세서 발급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 전자 거래 명세서, 영문 거래 명세서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

거래명세서란?

거래명세서란 기업과 거래처 간에 거래를 한 뒤 이에 따른 상세한 명세 내역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이러한 문서로 거래 사실을 분명히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거래명세서는 기업 내부에서 활용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법적 효력 혹은 강제성을 갖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부 통제의 목적으로 잘 기록하고 관리하도록 합니다.

거래명세서 양식

거래명세서에는 거래 공급에 따라 공급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거래일과 거래내용, 거래금액, 세액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보통의 거래명세서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

이 외에도 여러가지 버전의 양식들이 많으니 편하신 양식을 찾아 작성하시면 됩니다.

무료 거래 명세서 양식은 인터넷에서 검색 후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두 가지 버전의 거래 명세서 양식을 올려두었으니 다운로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자 거래 명세서

대부분이 거래명세서 양식을 사용해 종이의 형태로 거래처에 전달을 하고 있지만 사실 온라인 상에서도 거래 명세서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작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여 작성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릅니다.

대표적으로 ‘바로빌’이라는 사이트에서 전자 거래 명세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때 전자 세금 계산서도 동시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를 하지 않으셔도 바로 입력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바로빌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달아두었으니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영문 거래 명세서

영문 거래 명세서는 해외 거래처와 거래를 할 때 필요한데요. 똑같은 거래 명세서에 언어만 영어로 바뀐 문서입니다.

따라서 비용을 지불하셔서 양식을 구매하거나, 인터넷에서 무료 영문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영문 거래 명세서 양식을 올려두었으니 다운로드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거래 명세서 양식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글 양식은 무료로 배포되는 양식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