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방법, 발급 신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방법, 발급 신청까지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저출산으로 인해 정부에서는 임신 출산 혜택 등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방면에서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임신을 한 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라면 가장 먼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에 대해 알아보고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잔액조회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 확인하시고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잘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방법

우선적으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알림신청, 두 번째는 앱으로, 세 번째는 영수증 확인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홈페이지

  1.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바우처 잔액조회]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을 해줍니다.
  4. 마이페이지에서 [잔액조회]를 선택합니다.

문자로 알림 서비스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했을 때 문자 알림 서비스를 같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사용할 때마다 사용한 금액과, 장소, 그리고 잔액이 함께 적혀서 옵니다.

영수증

구매하신 물품 혹은 진료비 등의 영수증을 받으시면 잔액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했던 카드사 앱을 다운로드하신 뒤 카드를 연결하면 잔액과 사용한 금액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카드 콜센터로 확인하는 방법

카드사 콜센터에 문의하여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C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전화번호를 누르시면 바로 콜센터에 연결됩니다.

삼성카드 : 1566-3336

BC카드 : 1899-4651

롯데카드 : 1899-4282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

그렇다면 국민행복카드는 어디서 발급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드 콜센터로 전화

국민행복카드는 정부 사업이기 때문에 특정 회사가 정해져 있는 건 아닙니다. 따라서 카드사마다 국민행복카드가 있기 때문에 발급받고자하는 카드사 콜센터로 전화하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앱

앱 또한 마찬가지로 내가 발급받고자하는 카드사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국민행복카드를 검색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3. 경유 사이트(사은품)

요즘에는 육아 사이트가 잘 되어 있어 그러한 사이트들을 통해 신청하면 추가로 사은품까지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앞서 소개해드린 방법들이 어렵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사용 기간

국민행복카드는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분만 예정일로부터 2년 이내에 사용해야 하는데요.

만약 이 기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2년이 다 되어가시는 분들은 서둘러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부터 발급 신청 방법, 사용 기간까지 전부 알려드렸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단태아의 경우, 100만원, 다태아의 경우에는 140만원이 지원됩니다. 또한 병원 및 의료비, 그리고 약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글 참고하셔서 조건이 맞으신 분들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으셔서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