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가 있다면 무조건 드세요 변비에 좋은 영양제 추천 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비가 있으신 분들이 꼭 먹어야 하는 변비에 좋은 영양제 추천 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가 걸리는 이유

변비사진
  1. 대변을 형성할 수 있는 식이의 양이 적은 경우
  2. 대장 운동이 저하되는 경우
  3. 직장항문의 배변기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
  4. 마약성 진통제나 향정신 약물이나 항경련제, 고혈압 치료를 위한 칼슘차단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5. 정신적인 우울증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
  6. 신체활동이 적은 경우와 그 외에 당뇨병, 갑상선 기능저하증, 암 등에 의한 장관폐색
  7. 항문 질환이 있어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화장실 가는 것을 꺼림으로써 변비가 생김

변비에 좋은 영양제

영양제는 어디까지나 치료제가 아닌 보조제 역할에 불과하므로 영양제와 약은 구별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영양제를 통해 변비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은 보통 변비가 오래 지속됐거나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입니다.

1.마그네슘

변비를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는 거의 없지만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흔히 사용되는 미네랄 보충제인 마그네슘은 대장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이완작용을 일으켜 삼투성 효과가 있어 장으로 물을 끌어들입니다. 이것으로 변이 느슨해지거나 설사를 일으키는 원리로 변비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비타민C

매일 복용하면 대장균인 유해균 증식을 막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과 함께 복용하셔야 메스꺼움 같은 부작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3.프로바이오틱스

장에서 발생하는 유익한 박테리아로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산균의 한 종류인 락토바실러스는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을 돕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비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비타민D

변비를 일으키는 장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70% 이상이 비타민D가 결핍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D의 결핍과 만성 변비의 강한 연관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차전자피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을 말하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뇨병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아래 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 지긋지긋한 변비 변비 원인, 변비에 좋은 음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