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차용증 작성법, 차용증을 쓰지 않을 경우, 그 외 계약서 양식 다운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그 외 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차용증이란, 돈을 빌려줬을 때 가장 확실한 증거를 남기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계약서입니다.

일반적인 차용증 양식은 유료 사이트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무료로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추천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차용증에 대한 정보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용증 무료 다운로드 추천 사이트

차용증을 작성할 수 있는 양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로폼

로폼은 차용증을 직접 작성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법률문서 자동작성 시스템이 있어 차용증과 같은 계약서들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서명 서비스를 활용해서 서명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명한 문서는 종이문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 하니까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서울세무회계사무소 차용증양식

서울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무료로 차용증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용증 무료 양식을 찾고 계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3. DL 법무법인 디지털

DL 법무법인 디지털에서는 개인 간에 작성하는 차용증 양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약 형태와 각서 형태 모두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공정증서까지는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차용증 작성법

차용증은 돈을 빌려줬다는 증거를 남기기 위해 작성하는 계약서인데요. 차용증을 작성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부분은 제목입니다.

간혹가다 차용증이라는 제목 대신 현금보관증 혹은 각서라고 작성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현금보관증 혹은 각서라고 제목을 작성하시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차용증이라고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은 채무자의 인적사항입니다. 채무자란 돈을 빌리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채무자의 인적사항 중 주소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 외 다른 정보들을 다 작성하신 뒤 인감도장 혹은 지장을 받으셔야 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막도장을 찍었을 경우 채무자가 추후에 발뺌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지장입니다. 지문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차용증을 쓰지 않을 경우

만약 차용증을 쓰지 않을 경우, 채무자가 돈을 갚지 않은 상황에서 소송까지 갔을 경우에는 상대에게 돈을 빌려줬다는 사실을 증명하면 됩니다.

계좌이체 내역이나 녹취록 등의 자료를 모으고 채무자의 주민번호와 주소를 알고 있으면 민사소송없이 법원으로부터 지급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계약서 양식 다운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 외에도 다른 계약서 양식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계약서의 양식들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차용증 외에도 다양한 양식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방문해보시고 필요한 계약서 양식들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무료서식에 대한 정보부터 차용증에 대한 정보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내용을 참고하셔서 차용증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