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란, 온라인 발급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란,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

범죄라는 단어는 듣기만 해도 무섭습니다. 크고 작은 범죄들을 우리 일상 곳곳에서 일어나는 세상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관에서 나의 범죄 수사경력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곤 하는데요.

회사에서 채용을 할 때나 해외에서 외국인 전용 비자를 발급받을 때도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온라인으로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란?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란, 범죄 경력에 대한 조회를 신청했을 경우 결과를 통지하는 양식을 말합니다.

서식 구성항목으로는 수신, 제목, 조회대상자, 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조회목적, 조회요청범위, 주소, 조회결과, 연번, 입건일자, 입건관서, 죄명, 처분일자, 처분결과, 비고가 있습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는 원래 본인 확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조회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회보가 가능합니다.

예외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범죄의 수사나 재판을 위해 필요한 상황
  • 외국인의 체류허가가 필요한 상황
  • 다른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공무원 임용이나 국무총리 표창 등의 결격사유 확인 또는 공무원 연금 지급 제한 사유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상황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는 언제 필요한 서류일까요?

가장 많이 쓰이는 용도는 본인확인용인데요. 그 외에도 해외 취업용이나 영주권 신청용, 비자 신청용 등 다양하게 쓰입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는 온오프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은 경찰서의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인데요. 파출소나 지구대가 아닌 경찰서로 신분증을 지참해 가야합니다.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온라인 발급방법

만약 경찰서 방문이 어렵거나 번거로우신 분들은 온라인에서 발급받으면 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입국 체류용만 발급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온라인 발급방법은 범죄경력회보발급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동인증서 혹은 핸드폰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외국 입국/체류를 클릭합니다.
  3. 회보서유형을 선택합니다. 인쇄방법란에서 범죄, 수사경력회보서를 체크해줍니다.
  4. 신청내역에서 개인정보를 작성한 뒤 자동입력방지까지 입력해줍니다. 다 입력이 되었다면 맨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5. 회보서를 받은 뒤 인쇄를 누르면 원본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PDF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프린터에서 PDF 저장 혹은 대상에서 PDF 저장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오늘은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범죄 수사경력 회보서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오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