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번호 조회 만료일, 재발급 신청방법, 수령기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번호 조회 만료일, 재발급 신청방법, 수령기간에 대해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여권번호 조회 만료일

여권번호 조회 만료일

본인인증을 할 때나 여권이 필요하는데 여권이 없어서 난감하던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만료일이 언제까지인지 궁금해서 조회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여권번호와 만료일은 인터넷으로도 쉽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권번호, 만료일 조회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정부24에서는 비회원으로도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여권 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에는 맨 위쪽에 있는 My GOV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나의 생활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바로 여권 만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을 클릭하시면 만료일과 함께 여권번호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여권 만료일이 보이지 않는다면 나의 생활정보 메누에서 주택/복지 카테고리에 여권 만료일이 있기 때문에 이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방법

여권 만료일을 확인했는데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이미 기간이 지났다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재발급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번호 조회 만료일 조회와 마찬가지로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정부24에서 접속하신 뒤에 검색창에 여권재발급을 검색하시면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페이지가 뜨는데요.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어지는 페이지에서는 여권종류와 기간, 면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수수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수령기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선택하시면 추후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장소를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때 여권 사진도 필요한데요. 촬영한지 6개월 이내의 사진만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이 완료가 되면 알림톡으로 진행상황을 알려줍니다.

여권 수령기간

재발급된 여권은 6개월 이내에 수령을 해야합니다. 만약 6개월을 넘기게 된 경우에는 발급된 여권은 폐기되며 수수료 환불은 받지 못 하기 때문에 알림이 오면 빠르게 수령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권은 보통 4~5일 정도 소요되며, 만약 5일이 지났는데도 별도의 알림을 받지 못 하셨다면 직접 수령 장소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오늘은 여권번호 조회 만료일부터 재발급 신청방법, 수령기간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여권번호나 만료일 조회 방법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오늘 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