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시세 조회, 시세조회 사이트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차시세 조회, 시세조회 사이트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중고차시세 조회

중고차시세 조회

요즘에는 신차를 계약한 후 차량을 받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는터라 중고차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통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차량을 팔고 추가적으로 금액을 보태 구매하는데요.

타고 다니는 차량의 가격이 궁금하기는 하지만 중고차량 매장까지 가서 알아보는 것이 번거롭거나 혹은 그 방법을 알지 못 해서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중고차 시세 조회하는 방법과 사이트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중고차시세 조회 방법

중고차량의 시세를 결정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연식과 주행거리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차종이나 연식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은 아닌데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가격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 차량연식 :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게 차량의 연식입니다. 최근 연식일수록 기술이 현대적이며 가격이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주행거리 : 일반적으로 낮은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 더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 차량상태 : 차량의 외관과 내부, 기계적인 상태를 점검합니다. 이 때 정비 및 수리 이력도 확인해 차량 상태를 평가해야 합니다.
  • 차량 옵션 및 특징 : 현재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옵션과 특징들을 확인하고 본인이 필요하고 선호하는 건지 고려합니다.
  • 사고이력 : 차량의 사고이력을 확인합니다. 사고로 인해 생긴 손상 여부와 수리 여부를 알아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고로 인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 소유자이력 : 차량의 이전 소유자 수와 관리 상태를 확인합니다. 소유자가 적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차량을 더 선호합니다.
  • 시장 수요 및 공급 : 해당 차종의 시장 수요와 공급 상활을 파악합니다. 판매 가격이 적절한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 경쟁차량 가격 : 차량과 유사한 차량의 판매 가격을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인지를 확인합니다.
  • 정비비용 : 차량의 예상 정비비용을 고려합니다. 특정 차량은 부품이나 정비비용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 후 예상되는 비용을 고려합니다.
  • 차량 등록 및 보험료 : 차량을 구매한 후에는 등록 및 보험료에 대한 비용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이 때 차량의 종류와 연식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중고차시세 조회는 인터넷 중고차 매매사이트나 지역 중고차 딜러 혹은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나의 중고차를 판매하거나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중고차 가격 책정에 대해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가장 편한데요.

하지만 아래의 소개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셔도 원하는 가격대의 중고차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중고차시세 조회 사이트 추천

중고차시세 조회하는 사이트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KB차차차

KB차차차는 국내 중고차시세 조회, 매매 사이트 중 최대 규모를 가지고 있는 업체 중 한 곳 입니다.

차량등록대수는 약 13만대 정도이며 수많은 매물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걸 바탕으로 시세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내차 시세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차량번호를 조회하시면 자차 인증 후 감가비율과 예상가액, 그리고 비슷한 매물들의 시세를 알려줍니다.

KB차차차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중고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세가 형성되기 때문에 상당한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 엔카

엔카는 국내 최대 매매사이트 중에서도 등록된 차량수만 해도 15만대 이상이라 매물이 매우 많기 때문에 거래량 역시 압도적인 수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엔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보이는 비교견적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자동차 번호판을 입력하시면 바로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신한 마이카

신한 마이카는 신한카드의 마이오토와 신한은행의 마이카 등이 통합된 새로운 자동차 금융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우선 신한 마이카에 접속하신 뒤 차량번호와 차량모델을 입력하시면 중고차 가격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마이카

네 번째로는 네이버 마이카입니다. 네이버 마이카는 내차 시세조회 뿐만 아니라 차량의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중고차시세 조회를 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우선 네이버 로그인을 해주신 뒤 차량번호판 입력을 해주시면 자차소유 여부가 확인되는데요. 가격과 디자인, 주행성능, 연비, 거주성 등에 따른 점수를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보증기간과 리콜정보, 정기검사 기간 등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시세 조회 외에 다른 정보들을 얻고 싶으시면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5. 헤이딜러

마지막으로는 헤이딜러 입니다. 헤이딜러는 중고차 경매 어플인데요. 중고차 판매자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받은 뒤에 본인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내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는 실제로 판매하게 되었을 때 경매방식으로 어느 정도의 금액이 나오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오늘은 중고차시세 조회 방법부터 사이트 추천까지 모두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외에 매매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중고차 매매사이트 추천 TOP 5 바로가기

아래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