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채용건강검진 대체 통보서 발급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란?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

채용 건강검진 대체통보서 는 일부 기업이 신규 채용자들에게 요구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건강검진 결과를 요구하는 것으로, 채용자가 직업에 적합한 건강 상태를 가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통보서는 채용자가 직접 의사에게서 받은 건강검진 결과를 제출함으로써 완료됩니다. 이 문서는 기업이 채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직무에 적합한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건강검진 결과는 신체 검사, 혈액 검사, 시력 검사 등의 다양한 건강 지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 발급방법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 후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로그인을 해줍니다.

2. [건강iN]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나의 건강관리] 로 이동을 해줍니다.

4. 건강검진결과 조회 > 채용건강 검진 대체 통보서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5. 직장 제출용 채용건강검진 대체통보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 발급 주의사항

만약 최근 건강검진을 받은 연도가 2년이 경과하거나 건강검진을 한 기관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결과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채용건강검진 대체통보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통보서 발급의 인정 기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급한 ‘채용건강검진 대체통보서’가 최신 건강 상태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할 수 있으며, 직무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음을 고려합니다. 그러므로 ‘채용 건강검진 대체 통보서’의 인정 여부는 각 사업장이 독립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활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