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폐가 안좋다면 꼭 드세요 폐에 좋은 음식 6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가 좋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폐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폐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폐 안으로 유입이 되는 바이러스와 해로운 물질들을 없애주는 데 뛰어난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설포리판 등의 이로운 성분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복합적인 작용으로 인하여 인체 모든 조직에 분포되어 있고 면역기능 담당을 하고 있는 대식세포 활성을 도와주어 폐 안으로 유입이 되는 각종 독소와 병원균 등을 줄이는 일을 합니다.

무는 유해 물질, 독소로부터 피해를 입은 폐 점막 지켜주는 일을 하고 전반적인 기관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특히 무의 경우 폐 손상 주 요인이 되는 흡연으로 인하여 폐 안쪽으로 들어간 나쁜 요소들을 원활하게 밖으로 내보내주어 폐를 지키고 폐 기능을 증진시켜줍니다.

생강

생강은 폐 안의 세균 감염 막고 염증 수치 줄여주는 일을 하여 폐 연관된 병들을 예방하여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살균, 항균을 하여 호흡기 관련 질병 위험을 줄여주고 잦은 기침, 가래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유황성분이 풍부하고 항균 효과가 높아서 호흡기로 들어오는 균을 사멸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L-시스타인은 기관지, 폐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거담제 역할을 해주어 폐 기능을 높여줍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에는 단백질, 섬유질, 건강한 지방, 항산화제 및 마그네슘, 칼륨, 칼슘, 인, 철, 아연 및 셀레늄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폐의 염증 및 항산화에 도움이 되며, 폐활량과 지구력 향상을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폐의 세포막을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지용성 항산화제인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또한 천식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 및 면역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간이 안좋으시다면 꼭 드세요 간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변비가 있다면 무조건 드세요 변비에 좋은 영양제 추천 TO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