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틀어도 난방비 적게 나오는 보일러 트는법

겨울이 되면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 보일러를 키는데요. 하지만 난방비가 너무 많이 나와 보일러를 쉽게 틀지 못하는 상황에 처합니다. 오늘은 보일러 요금이 적게 나오는 보일러 트는법 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절약하는 보일러 트는법

해당 방법을 통해 보일러를 트시면 난방비를 최대 20~30% 정도를 절약하실 수 있으며 하루종일 틀어도 난방비가 적게 나옵니다.

콘덴싱 보일러 사용하기

보일러는 장기간 사용하면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보일러에 있는 오염물질로 인해 미세먼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일러가 오래 되었다면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콘덴싱 보일러는 버려지는 열을 재사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고 연료비를 절감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보일러 바꾸고 지원금 받아가세요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 필요서류, 신청방법

또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교체를 할 경우 정부에서 보일러 교체 지원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보일러를 오래 사용하셨다면 지원금을 받고 보일러를 교체해보시길 바랍니다.

외출 모드

밖에 나갈 때 보일러를 끄고 나가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보일러를 끄는 것 보다 외출 모드를 하고 가는 것이 난방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보일러를 끄게 되면 보일러를 재가동할 때 사용되는 에너지 양이 많아져 난방비가 오히려 더 많이 나오는 상황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집을 비울 땐 보일러를 끄는 것이 아닌 외출모드를 켜놓고 외출을 하시는 것이 난방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난방수 교체

난방수는 2년~3년 주기로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난방수가 오래 되었다면 난방이 잘 되지 않아 난방비 요금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적정온도 유지

겨울철 춥다고 보일러 온도를 25도 이상 계속해서 높게 설정하면 난방비가 많이 나오고 공기가 건조해집니다. 따라서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보일러 적정온도는 18도 ~ 22도로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온도입니다.

온도가 1도씩 내려갈수록 약 5~10% 정도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온수온도 조절

샤워를 할 때 물이 너무 뜨거워서 중간 온도로 조절하고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이 또한 난방비를 낭비하는 원인입니다.

물의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알맞은 온도로 온수 온도를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계절에 따라 40 ~ 50도 사이로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 사용

가습기는 바닥난방의 효과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일본이나 유럽과 달리 해양성기후인 우리나라는 겨울에 춥고 건조합니다.

건조할 경우 몸이 더 추위를 잘 느끼는데요. 따라서 같은 온도라도 가습기를 통해 습도를 높여주게 되면 건조할 때 보다 더욱 따뜻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