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자격증 TOP10 연봉, 전망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노후를 대비하여 자격증 취득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돈되는 자격증 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돈되는 자격증 TOP 10

돈되는 자격증

우리나라에서 돈되는 자격증 이라고 하면 연봉이 높은 자격증이며 전망이 좋고 노후대비가 될 수 있는 자격증을 말합니다. 돈되는 자격증의 자격요건 및 취득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손해평가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손해평가사 시험을 통과하면 손해평가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농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자연재해, 병충해, 화재 등의 농업재해로 인해 보험금 청구 사례가 발생할 때, 손해평가사는 이를 공정하고 신속하게 확인하고 손해액을 평가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손해평가사 전망

농산물과 관련된 업무로, 정부가 농업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인들의 증가가 예상되며, 이로 인해 재해보험 청구 사례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손해평가사의 전망은 밝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손해평가사 연봉

돈되는 자격증 손해평가사의 연봉은 개인의 경력과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초봉은 3,000만원에서 4,000만원 정도입니다. 경력을 쌓아가면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데, 다른 고소득 자격에 비해 높은 편은 아니지만, 평균적인 중소 및 중견기업 연봉 수준으로 평가됩니다.

2. 주택관리사

돈되는 자격증 주택관리사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시험을 통과하여 획득하는 공인 국가자격증으로, 주로 공동 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전문직 중 하나입니다.

이 전문가는 공동 주택 단지의 관리 사무소장으로서, 공용 부분과 입주자들의 공동 소유에 해당하는 부대 시설 및 복리 시설의 유지, 보수, 및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택관리사 전망

안정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주로 단독 주택보다는 공동 주택을 선호하며, 도시의 토지 한정으로 단독 주택 건설이 제한되어 있어 공동 주택 건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주택관리사 자격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연령 제한이 없어 노후 대비에도 적합한 자격증입니다.

주택관리사 연봉

한국 고용평가원 기준 평균 월급은 3,729만원인데, 주택관리사의 초기 월급은 250만원에서 300만원 사이이며, 경력에 따라 4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는 월 1억원까지 벌 수 있다고 합니다. 급여는 주거 형태, 세대 수, 그리고 경력에 따라 상당히 다양하게 결정되는데, 이는 주택관리사의 역할과 책임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3. 화물운송자격증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사에서 시행하는 화물차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평가하고 부여하는 자격증입니다.

12톤 이상의 대형 화물차를 운전하려면 1종 대형 면허가 필요합니다. 특히, 화물차를 영업용으로 운전하는 경우에는 자격증 없이 운전하면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따라서 화물차를 운전해야 하는 사람들은 꼭 해당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화물운송자격증 전망

현재 대한민국의 물류산업을 조망해보면 기업은 약 39만 개, 종사자는 78만 명에 이르며, 연간 매출액은 154조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 물류산업은 과거부터 경제 성장의 주요 동력이었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도 규모가 더 커지는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의 세계적 전염병으로 인해 물류산업은 더욱 성장하고 있으며, 고도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주요 산업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이 직종은 예전부터 외부에서는 긍정적으로 인식되지 않아 왔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낯선 직업이며, 화물운전기사의 노동이 힘들고 근무 환경이 열악하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화물운송자격증 연봉

화물운송자격증 취득자분들의 평균 연봉은 4000만원대이지만 경력, 근무시간, 업무형태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연봉이 1~2억대가 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4. 소방안전교육사

소방안전교육사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소방안전교육사 시험을 통과하고 소방청에서의 신원조회를 거쳐 자격을 획득한 전문 자격증 소지자를 지칭합니다.

이 전문가들은 주로 보육시설의 영유아, 유치원의 유아, 그리고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과 화재발생 시의 대응을 위한 소방안전 교육과 훈련을 담당합니다.

소방안전교육사 전망

대형 화재사건의 대부분이 초기 진압이 부족한 상황에서 발생하는데, 아직까지도 소방시설을 완벽히 갖춘 곳은 드물며 소방 장비의 사용법을 알고 있는 사람 또한 적습니다. 이에 소방안전교육이 사회 전반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소방안전교육사는 조기에 소방시설 사용법과 교육을 전파하기 위한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소방 관련 자격증의 수요와 다양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돈되는 자격증 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소방안전교육사 연봉

소방안전교육사의 연봉은 개인의 경력과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초봉은 3,000만원 정도이며, 경력을 쌓아갈수록 높은 연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경비지도사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 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 도입하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됩니다.

경비지도사 전망

돈되는 자격증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우선 용역경비업체를 설립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비경호업이 전면적인 개방에 따라 외국기업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고 치안 불안 요인의 증가와 함께 국민의 안전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경비경호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보안산업위 꽃이라는 ‘신변보호업무(경호업)’가 신세대들에게 매력적인 직업으로 부상하여 경비경호지도사 자격증 시험의 전망은 밝습니다.

경비지도사 연봉

경비지도사는 다양한 직군에서 일을 할 수 있는 만큼 연봉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보통 초임의 연봉은 2,400만 원에서 3,600만 원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력에 따라 수억 원을 받아가는 분들도 있는데, 경비지도사는 경력에 따라 연봉 수준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산후관리사

산후관리사는 임신 전의 상태로 회복할 때까지의 기간인 산욕기(출산 후 6~8주) 동안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입니다. 산모의 영양 및 건강관리, 신생아 돌보기 등을 통해 산모가 가정 내에서 안정을 취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리사입니다. 돈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산후조리원, 가정 산후관리사 파견직, 병원, 여성센터 등에서 취업할 수 있습니다.

산후관리사 전망

산후관리 자격제도가 도입된 배경을 살펴보면 여성의 사회 진출이 더 확대되고, 핵가족화 현상으로 인해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보육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산모관리와 부모 대신 아이들을 보육할 수 있는 전문인력인 산후관리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후관리사 연봉

돈되는 자격증 산후관리사의 연봉은 평균적으로 2400만원에서 2600만원 정도입니다. 그러나 근무지와 근무 형태에 따라 연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수치를 파악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7.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직업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 분야를 파악하여 알맞은 직업 정보를 제공하며,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직업상담사 전망

돈되는 자격증 중 하나인 직업상담사의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최근에는 직업상담사의 정규직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연봉 구조가 호봉제로 되어 있어 연차가 쌓이면 그에 따라 안정적으로 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써 매년 연봉 협상을 거치지 않아도 청년까지 안정적으로 일 할 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 연봉

직업상담사2급의 연봉은 채용사이트 기준으로 초봉이 2,500만원에서 2,600만원 정도이며, 2년에서 3년 경력직의 경우에는 3,500만원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8.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이나 개인적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회복지학 및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도움을 주는 직업입니다.

사회복지사 전망

현재 대한민국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 관련 일자리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요양시설이나 복지 시설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그러므로 사회복지사는 고령화 시대에 매우 필요한 직업으로, 연령 제한이나 정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노후대비 자격증으로도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도 밝은 직업 중 하나로 기대됩니다. 돈되는 자격증 으로 추천드리는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 연봉

2023년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사회복지사)의 연봉 및 월급 호봉표가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처음 받는 월급은 1호봉에 해당하는 2,073,500원입니다. 전년 대비 4.2% 인상되어 약 84,300원 더 받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는 근무한 연차가 증가함에 따라 승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9.산업안전 지도사

산업안전지도사는 산업인력공단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데, 이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전문 자격으로서 사업장 내 근본적인 안전과 보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외부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산업안전지도사는 기계, 전기, 화학, 건설 분야에서 안전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들은 외부 전문가로서 객관적이고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사업장 내 안전 문제를 식별하고 개선하는 데 기여하며, 생산 관리자에게 안전 대책 수립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돈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9.산업안전 지도사 전망

현재 정부와 국민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사업장 내 재해와 사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산업안전보건법 강화 및 대상 업종 확대로 산업안전지도사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로 사업장 내 안전 보건에 대한 선제적인 대비와 대책 수립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9.산업안전 지도사 연봉

산업안전지도사의 연봉은 경력과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초봉이 4,000만원에서 6,000만원으로 높은 수준이며 팀장급 경력직은 6,000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수요 증가와 경력 쌓임에 따라 산업안전지도사의 연봉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공조냉동기계기능사

된되는 자격증 공조냉도기계기능사는 공조냉동기계를 설치하고 냉매를 교환하며 냉매를 보충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압축기, 응축기, 증발기, 펌프, 모터 등 부속설비를 관리, 보수, 점검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전망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자격을 취득하면 식품, 냉동, 유통, 공조냉동설비, 냉동설비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서 취업이 가능합니다. 발전 가능성은 어느 정도 제한적이지만 수요가 꾸준하게 있어 나쁘지 않은 전망을 가진 자격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연봉

공조냉동기계기능사의 연봉은 대략 3,000만 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의 실력과 경력에 따라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돈되는 자격증 종류 및 연봉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자격증 관련 정보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관련 글 더보기

👉 내 자격증 조회 네이버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 미래엔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노후대비 자격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