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자격증 조회 방법 서비스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간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취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자격증 중 하나는 국가공인민간자격증도 입니다.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은 국가의 공식적인 인가를 받은 민간단체가 진행하는 자격증입니다.

그래서 민간단체가 진행하는 민간 자격증 중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우수 민간자격증을 국가에서 공인해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자격증들은 취업 또는 경력을 인정받을 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내가 어떤 자격증을 취득했는지 조회를 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민간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내 자격증 조회 네이버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민간 자격증 조회 방법

민간 자격증 조회

1. 우선 어떤 사이트가 공식 홈페이지인지 아셔야 합니다. 바로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이라는 홈페이지인데요. 이 곳에서는 내가 취득하고 싶은 민간 자격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국가공인민간자격증 홈페이지를 올려놨으니 간단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취득한 민간 자격증은 큐넷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민간 자격증의 경우, 시행하는 기관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큐넷에서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큐넷 홈페이지를 아래에 올려놨으니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하십니다.

3.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4. 마이페이지에서 발급조회현황 항목을 선택하시면 내가 취득한 자격증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민간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민간 자격증은 종류와 시행 기간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각각의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기 보다는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큐넷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에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국가 자격증이 우선이기 때문에 큐넷을 더 추천하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