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자격증 조회 및 발급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큐넷을 통해 자격 시험 신청을 하고, 시험을 보셨을 겁니다. 자격증 조회 방법은 내가 필요한 곳에 제출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큐넷 자격증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쉬운 과정이니 잘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내 자격증 조회 네이버 자격증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큐넷 자격증 조회 및 발급 방법

큐넷 자격증 조회

자격증을 제출하는 경우 중 하나는 취업할 때나 경력을 증명할 때 필요한 경우입니다.

내가 옛날에 따놓은 자격증이라고 해도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격증 조회하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큐넷 자격증 조회 방법과 발급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큐넷 자격증 조회 방법

1. 우선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큐넷 홈페이지는 아래 배너에 올려드릴테니 빠르게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도 가능하지만,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혹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은 분이 계신다면 이 방법도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3. 메뉴 항목에서 [‘마이페이지’] 항목을 선택합니다.

4. 마이페이지에서 [발급조회현황] 항목을 선택한 후 ‘자격증취득조회’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자격증취득조회 페이지에서 나의 자격증을 볼 수 있습니다. 자격증 종류와 성명, 생년월일, 자격증 번호, 발급연월일, 자격증내지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2. 큐넷 자격증 발급 방법

1. 조회와 마찬가지로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큐넷 홈페이지는 아래 배너로 걸어놨으니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로그인하신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마이페이지의 ‘자격증취득조회’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나의 자격증이 화면이 뜨는데요. 항목 맨 밑에 ‘자격증 발급’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자격증은 수첩 형태와 상장 형태 이렇게 두 가지 종류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상장형 자격증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만약 개인 소장 등의 이유로 수첩형 자격증을 원하신다면 수수료와 배송비를 합하여 대략 6000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승인일로부터 7~14일 이내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큐넷 자격증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꼭 필요한 자격증을 조회 및 발급할 수 있으니 오늘 글 확인하시고 필요한 자격증 조회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환급금, 생활꿀팁 정보도 확인해서 꽁돈 꼭 찾아가세요!

👉 무주택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월세를 돌려드립니다. 월세 환급제도 신청방법

👉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K가스 환금금 신청 바로가기

👉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꼭 신청하세요! 2023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 자동차 구매한지 5년 이상이면 꼭 신청하세요!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보험 하나라도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꼭 찾아가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당뇨, 고혈합 환자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

👉비행기 표는 이 때 제일 쌉니다. 현직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 잊고 있었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 자리톡 월세환급 후기 신청 고지서 집주인 연락